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고창군-농촌진흥청 국립원예특작과학원 업무 협약 체결

최종수정 2016.05.17 11:22 기사입력 2016.05.17 11:22

댓글쓰기


"고품질 멜론 생산을 위한 현장실증과제 협력"

[아시아경제 김재길 기자]고창군(군수 박우정)과 국립원예특작과학원(원장 허건량)이 명품 황토멜론 육성을 위한 현장실증과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17일 고창군농업기술센터에서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으며 협약을 통해 멜론재배에서 가장 문제가 되고 있는 선충발생을 억제하기 위한 방법으로 선충밀도 감소에 효과적인 메리골드 혼식재배를 통해 친환경적으로 선충밀도를 억제할 수 있는 기술을 실증해 나가기로 했다.

고창군과 농촌진흥청 국립원예특작과학원은 지난해 새로운 농업기술도입과 현장적용과제 실증 등 농업발전을 위한 공동으로 협력해 나가기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날 실증과제에 참여한 황토멜론연구회 정경열 회장은 “고창 황토멜론은 전국 최고의 맛과 품질로 소비자에게 명성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 친환경적 선충방제 기술도입으로 고창황토멜론의 우수성을 홍보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시설채소 선충 피해 경감을 통한 멜론 농가뿐만 아니라 시설채소 농업인의 소득증대와 대한민국 대표 과채류 브랜드는 물론 홍콩, 대만 등 수출을 통한 농업 발전에 기여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재길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