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정읍시·전북과학대, 2016년 농촌 재능나눔 봉사활동 펼쳐

최종수정 2016.05.15 08:31 기사입력 2016.05.15 08:31

댓글쓰기

정읍시와 전북과학대학교가 지난 13일부터 2016 농촌재능나눔 봉사활동의 본격적인 일정에 들어갔다.

정읍시와 전북과학대학교가 지난 13일부터 2016 농촌재능나눔 봉사활동의 본격적인 일정에 들어갔다.



[아시아경제 김재길 기자]정읍시와 전북과학대학교가 지난 13일부터 2016 농촌재능나눔 봉사활동의 본격적인 일정에 들어갔다.

시와 전북과학대학교 치위생과와 방송미디어과 교수 및 학생들은 이날 북면 탑성마을과 산외면 공동마을에서 구강건강 관리와 노래 및 웃음치료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참여자들은 100여명을 주민을 대상으로 구강건강관리 요령 등을 안내하는 등 구강 건강 유지법과 노래와 웃음치료 공연을 펼쳤다.

이번 봉사활동은 시가 농촌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농림축산식품부가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2016년 지자체 농촌 재능나눔 활동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마련됐다.
올해로 4년 연속 선정결실을 이룬 시는 지역 소재 대학 교수와 학생들이 전문지식과 기술을 농촌마을 주민들에게 제공 할 수 있도록 하는 등의 재능나눔 봉사활동 기반 구축을 통해 고령 인구가 많은 농촌마을에 활력을 불어 넣겠다는 방침으로 전북대학교와 함께 재능나눔 봉사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지자체-대학 간 협력적 거버넌스 사업체계를 구축함으로써 농촌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도모하겠다는 전략이다.

올해 활동은 오는 11월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한편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학생들은 “학교에서 배운 전공지식을 이용해 농촌에 봉사할 수 있어서 뿌듯했다”며 “지속적으로 재능나눔 활동에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김재길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