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홈앤쇼핑, 빅데이터 활용 큐레이션 서비스 개시

최종수정 2016.05.13 09:34 기사입력 2016.05.13 09:34

댓글쓰기

썝蹂몃낫湲 븘씠肄

고도화 된 알고리즘 분석...지속적 방문ㆍ재구매 기대

[아시아경제 김민진 기자] 홈앤쇼핑(대표 강남훈)이 모바일 상에서 개인별 맞춤 상품을 추천해 주는 큐레이션 서비스를 지난 10일부터 시작했다고 13일 밝혔다.
기존의 큐레이션 서비스가 대부분 과거 구매이력 등 고객 행동에 기반한 분석이나 추천에 그친 반면 홈앤쇼핑의 큐레이션 서비스는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각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이나 선호도 등의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분석해 직접 본 상품과 관련이 있는 상품, 관심이 있을 것 같은 상품들을 추천ㆍ제안하게 된다.

홈앤쇼핑은 "큐레이션 서비스를 단순 마케팅이나 이벤트가 아닌 고객들의 지속적인 방문과 재방문을 통한 LTV(Live Time Value) 확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최재훈 홈앤쇼핑 모바일본부장은 "큐레이션 서비스 오픈으로 고객들과의 접점이 더욱 넓어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단순히 상품 추천에 그치지 않고 고객들의 니즈를 지속 분석해 효율적인 구매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설명했다.
김민진 기자 enter@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포토갤러리

  • [포토] 프리지아 '큐티 섹시의 정석' [포토] 설하윤 '건강미 넘치는 몸매' [포토] 화사, 뭘 입어도 '핫'

    #국내핫이슈

  • [포토] 노제 '물오른 미모' [포토] 아이유 '여신 강림' [포토] 한예슬 '동안 미모'

    #연예가화제

  • [포토] 김재경 '건강미의 정석' [포토] 고소영 '20대 뺨치는 50대' [포토] 최진실 딸 최준희 "시집 가는 것 아냐" 사진 해명

    #스타화보

  • [포토] 이은비 '매력적인 S라인' [포토] 클라라 '파티룩의 정석' [포토] 제시 '화려한 비주얼'

    #몸매종결자

  • [포토] 킴 카다시안 '완벽한 건강미' [포토] 킴 카다시안 '넘사벽 카리스마' [포토] 킴 카다시안 '파격적 패션'

    #해외스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한눈에 보는 뉴스&트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