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부안군, 해상·육상 불법어업 지도단속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재길 기자]부안군은 봄철 산란기 어패류 보호 등을 통해 어업질서를 확립하고 어업인의 지속적인 소득 증대에 기어코자 5월 한 달간 해상 및 육상 불법어업 지도단속에 나선다.

부안군은 감소하는 연안어장의 수산자원을 증대시키고자 어업생산기반 구축과 풍요로운 어촌 구현을 위해 2016년까지 50억원을 투자해 연안바다목장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 최근 수요증가 추세에 있는 해삼을 부안군 대표 수산물로 선정하고 종합육성계획을 수립해 올해 해삼 등 5억7200만원의 종묘방류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그러나 수산자원 증대를 위한 다각적인 노력에도 불구하고 무분별한 남획 및 반복적이고 고질적인 불법어업행위가 근절되지 않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따라 부안군은 5월 한 달간 국가와 지자체 합동으로 불법어업 합동단속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합동단속은 해상뿐만 아니라 우심 항포구, 위판장, 재래시장, 내수면까지 집중적으로 실시한다.

단속내용은 무허가조업, 포획·채취 금지기간, 금지체장, 금지구역위반, 포획금지어종, 불법어획물 운반·소지·판매 등이며 사전 홍보와 계도에도 불구하고 단속에 적발될 경우 사법 및 행정처분을 받게 된다.

부안군 관계자는 “어업인 스스로 어업질서를 확립해 부안군에 오복을 전하는 수산동식물 보호로 풍요로운 복지어촌 만들기에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김재길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