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우치동물원 관람객 2배로 껑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우치공원동물원에서 사랑새 체험하는 어린이들

우치공원동물원에서 사랑새 체험하는 어린이들

AD
원본보기 아이콘

" 무료 개방·생태체험 프로그램 운영 ‘효과’… 호남대표 휴식처로 자리잡아"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우치공원동물원이 지난해 5월 동물원 무료 개방과 다채로운 생태체험프로그램 운영으로 관람객이 크게 늘며 호남 지역민이 즐겨찾는 가족단위 대표 휴식처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우치공원관리사무소는 지난해 5월 무료 개방 이전에는 하루 637명이던 관람객이 이후 하루 1332명으로 2배 이상 늘었다고 26일 밝혔다.
특히, 평일에는 생태체험학습을 위해 찾은 어린이집·유치원 유아들과 초등학생뿐만 아니라 중·고교의 소풍으로 학생들이 많이 찾고, 휴일에는 가족단위 나들이객이 주를 이뤘다.

우치공원관리사무소는 동물사 리모델링과 조경·휴양시설을 확충한 개선사업을 통한 공원 환경 개선과 생태체험프로그램까지 다양한 즐길거리와 볼거리가 관람객들을 끌어 모으는데 한 몫 한 것으로 분석했다.

이달부터는 ‘동물생태해설사와 함께하는 동물원 한바퀴’, ‘동물먹이주기 체험’, ‘동물원직업탐방교실’등 동물 생태 전문가와 함께 보고 듣고 느끼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으로 관람객을 맞고 있다.
‘동물생태해설사와 함께하는 동물원 한바퀴’체험은 동물원에서 양성한 동물생태해설사 5명과 동물원을 한바퀴 돌면서 우치동물원만의 특별한 이야기를 듣는 체험이다. 4~6월, 9~11월 기간에 우치공원관리사무소 홈페이지에서 신청 접수를 받아 매일 2회 운영하고 있다. 4월에는 총 38회, 760명이 참여했다. 5월 예약도 마감될 정도로 인기가 높다.

‘동물원 직업(수의사, 사육사) 탐방교실’은 4~5월, 9~10월 매월 마지막주 목요일에 진행된다. 수의사, 사육사 직업에 대한 학생들의 높은 관심으로 3월 중순에 이미 신청이 마감됐다.

‘먹이주기 체험’은 4~5월, 9~10월 공휴일 오후 3시 동물원을 방문하는 시민 누구나 체험할 수 있다. 올해 6회 1200여 명이 참가했다. 코끼리, 무플론, 사슴, 양·염소 아기동물, 사랑새(앵무새) 등 5개 동물사에서 진행됐다. 특히, 사랑새 체험이 인기가 높아 어린이를 포함한 많은 관람객들이 한꺼번에 몰리면서 안전사고가 우려돼 체험 인원을 하루 80명으로 제한하는 등 사랑새 체험 매뉴얼을 보완했다.

김정남 우치공원관리사무소장은 “동물사 리모델링과 조경·휴양시설을 확충하는 개선사업도 꾸준히 하고 있다”며 “우치공원동물원은 변화하는 모습으로 시민들의 일상의 고단함을 위로하고, 생태학습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