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곡성군, 수두·유행성이하선염 등 감염병 예방에 나서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곡성군(군수 유근기)은 유치원, 학교 집단생활을 하는 학생들에게서 발생되고 있는 수두, 유행성이하선염 등 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해 나섰다.

곡성군(군수 유근기)은 유치원, 학교 집단생활을 하는 학생들에게서 발생되고 있는 수두, 유행성이하선염 등 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해 나섰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감염병 예방 위해 손씻기 및 기침예절 지키기 홍보 "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곡성군(군수 유근기)은 유치원, 학교 집단생활을 하는 학생들에게서 발생되고 있는 수두, 유행성이하선염 등 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해 나섰다.
이를 위해 ‘기침 예절 지키기’의 중요성과 ‘올바른 손씻기’로 건강을 지키는 좋은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26일 손세정제(고체비누 및 액체비누) 320개를 긴급히 각 급 학교에 배부했다.

아울러 곡성군은 봄철 수두, 유행성이하선염 증가에 대비해 예방접종 및 단체생활 시 감염병 개인위생수칙 준수를 당부하고 나섰다.

수두와 유행성이하선염은 환자의 침, 콧물 등의 분비물(비말)을 통해 전파되는 호흡기감염병으로, 매년 4~6월, 10월~이듬해 1월사이 환자 발생이 증가하는 경향을 보인다.
수두는 3~6세 연령에서 발생률이 높고, 감염되면 미열을 시작으로 온몸에 발진성 수포가 1주일가량 발생한다.

‘볼거리’라고 부르는 유행성이하선염은 무증상감염이 20%를 차지하지만, 증상이 있는 경우 귀밑 이하선부위가 붓고 1주일가량 통증을 동반하는 특징이 있으며 3~7세, 13~18세에서 발생률이 높다.

수두와 유행성이하선염은 예방이 가능하므로, 아직까지 권장접종을 완료하지 않았다면, 가급적 빨리 접종을 서두르는 것이 좋다. 수두는 ‘수두백신’으로 1회, 유행성이하선염은 ‘MMR백신’으로 2회 접종하면 된다.

이가순 곡성군 예방의약팀장은 “예방접종 및 개인위생 수칙 준수 등 학교 내의 사전 예방이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우리 군과 교육지원청이 협력해 학생 감염병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