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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럭시S7, S6보다 25% 더 팔려…공격적 마케팅으로 흥행 청신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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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럭시S7 시리즈 글로벌 1000만대 판매 돌파 예상
갤S6보다 25% 더 팔려
미국에서는 30% 넘어…공격적 마케팅 덕분


갤럭시S7 엣지

갤럭시S7 엣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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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 삼성전자 의 전략 스마트폰인 갤럭시S7시리즈가 전작인 S6의 출시 첫 달 실적을 앞질렀다.

12일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카운터포인트리서치의 3월 예비 실적보고서에 따르면 유통 판매량 기준으로 갤럭시S7 시리즈는 글로벌 시장에서 S6의 판매 첫 달 실적에 비해 25% 높은 판매를 기록했다. 출하량 기준으로 1000만대를 넘어선 것으로 추정된다.

아이폰6S의 수요가 약해진 상황에서 갤럭시S7의 출시를 3월 초로 앞당긴 것이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된다.
대륙별로는 미국에서 30%, 서유럽에서 20%, 중국에서 10% S6 개시 첫 달보다 더 높은 판매고를 기록했다.

미국 주요 이동통신사와 유통점은 계절적으로 저조한 1분기 판매량을 만회하기 위해 갤럭시S7 판매에 역점을 두었다. 이에 따라 VR헤드셋 번들 판매, 1+1 판매 등을 통해 갤럭시S7은 미국 시장에서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갤럭시S7시리즈는 S6와 S5이 첫 해에 올린 실적에 비해서 높은 실적을 올릴 것으로 예상된다.

닐 샤 카운터포인트리서치 애널리스트는 "S7 시리즈는 곡선형의 뒷면과 돌출부를 최대한 감소한 카메라와 같이 섬세한 디자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한손에 감기는 그립감을 향상시킨 모델"이라며 "카메라 성능 업그레이드, 확장 가능한 메모리 용량, 방수 기능 및 다소 낮아진 가격으로 소비자 마음을 잡았다"고 말했다.

이정문 애널리스트는 "삼성의 보급형 라인업인 갤럭시J 시리즈와 갤럭시 그랜드 시리즈의 판매 증가에도 주목할 필요가 있다"며 "프리미엄 제품의 강세는 이하 제품 포트폴리오의 운영에 여유를 주게 되어 전반적으로 수익성이 양호한 성장을 이끌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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