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른더위에 벚꽃특수까지…편의점 활짝 웃었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미니스톱 매출 2.67배 급등…즉석라면·아이스제품 인기
이른더위에 벚꽃특수까지…편의점 활짝 웃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 여의도 주변 편의점들이 벚꽃 특수를 맞았다. 전주대비 매출이 2배 이상 급등해 미소 짓고 있다. 여의도 벚꽃 축제(4월4~10일)도 열리고 예년보다 일주일가량 일찍 찾아온 더위에 나들이족이 증가한 덕분이다.

11일 미니스톱에 따르면 최근(4월1~6일) 여의도 주변 편의점 매출이 전주대비 2.67배 급등했다. 베스트3(1~3위)는 즉석신라면, 행복란달걀, 제주워터(500ml)가 순위만 바뀌었을 뿐 작년과 같았다. 대신 그 이하 순위 상품구성은 변화했다. 인기상품 베스트10에 맥주 비중은 50% 줄어든 반면, 라면 비중은 4배 증가했다.
작년 인기상품에는 클라우드캔(500ml), 카스캔(355ml), 카스캔(500ML), 클라우드캔(355ML)의 이름이 올라 맥주 비중이 높은 반면, 올해는 즉석매운맛진라면, 즉석맛짬뽕, 즉석안성탕면 등이 자리를 대신했다.

미니스톱 관계자는 "한강 주변 점포 특징인 '기계로 끓이는 즉석라면'이 방송에 노출되는 횟수가 증가하면서 찾는 고객들도 덩달아 증가했다"며 "최근 짜장·짬뽕라면 등 구성이 다양해지면서 라면 소비가 급증한 점도 또 다른 요인"이라고 분석했다.

예년보다 일찍 찾아온 더위로 인해 나들이족이 증가한 점도 매출 증가에 영향을 미쳤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달(1~8일) 최고기온은 23.8도에 달하며 20도에 육박하는 기온을 이어갔다. 작년 최고기온이 주로 10도대에 머무른 것과 상반된다. 이른 더위에 얼음, 아이스크림 등 콜드제품도 특수를 일찍 맞게된 것.
씨유(CU) 한강변 점포 매출(4월1~6일) 분석 결과, 도시락 2.65배, 맥주 1.48배, 얼음 1.45배, 생수 1.35배, 아이스크림 1.22배, 탄산음료 1.1배 증가했다. 지난달과 비교했을 때 폭발적인 신장세를 보인 것은 얼음, 아이스크림, 탄산음료다. 각각 전월비 3.2배, 2.76배, 2.15배 올랐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봄을 맞아 다양한 지역 축제들이 열리면서 인근 편의점 매출도 전월 대비 상승하고 있는 추세"라며 "도시락, 아이스드링크 등 나들이객들이 많이 찾는 주요 상품들의 재고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말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