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양천구, 청년 일자리 창출 프로그램 공모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청년들 니즈(NEEDS)에 맞는 일자리 교육...청년일자리 창출 아이디어 공모전도 30일까지 진행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청년실업률 12.5%, 역대 최고치를 기록하면서 이른바 ‘청년고용 빙하기’가 현실화되고 있다.

전체 실업률 역시 6년 만에 가장 높은 수준에 달하면서 고용시장은 급격히 얼어붙고 있다.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역대 최악의 청년실업률로 시름하고 있는 이 시대 청년들이 각자 니즈(NEEDS)에 맞는 일자리 교육을 통해 취업과 연계될 수 있도록 ‘창직· 창업· 취업연계 프로그램’을 공모를 통해 지원한다.

공모대상은 직업능력개발훈련기관과 청년 창직·창업·취업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한 실적(1000만원 이상)이 있는 법인 및 개인사업자 등이다.

사업기간은 5월부터 내년 10월까지.
북카페

북카페

AD
원본보기 아이콘

사업비는 최대 2200만원이다.
공모를 희망하는 기관이나 법인 등은 양천구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해 사업제안서, 사업요약서, 사업계획서 등을 13일까지 메일(ycjob@yangcheon.go.kr) 또는 양천구청 일자리경제과(양천구 목동동로 105)로 우편접수하면 된다. 우편접수 분은 13일 도착 분까지 유효하다.

접수된 서류는 청년 일자리창출 가능성 여부, 사업의 타당성과 사업수행 능력 등을 기준으로 평가한다.

구는 공모된 사업 중 실현가능성이 있는 사업을 선정해 지원 사업비를 결정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양천구는 서울시민을 대상으로 양천구에서 추진 가능한 ‘청년일자리 창출 아이디어 공모전’도 이달 30일까지 진행한다. 양천구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해 참가 신청서와 제안서를 작성한 후, 기한 내 메일(ycjop@yangcheon.go.kr)로 접수하면 된다.

구는 접수된 아이디어를 창의성, 실현가능성, 경제성, 파급효과, 노력도 등 종합 심사한다.

대상 1명은 상금 100만원, 최우수상 1명은 상금 50만원, 우수상 1명은 상금 20만원, 장려상 3명은 상금 10만원이 주어진다.

심사결과는 6월 중 개별 통보된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청년들의 니즈(NEEDS)에 맞는 체계적인 창직·창업 프로그램을 발굴해 청년 일자리창출과 고용안정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양천구 일자리경제과(☎2620-4805)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