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롯데百, 인천 송도에 '7日 백화점' 오픈…250억 규모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300평 규모 송도 컨벤시아에서 대관행사…'롯데 블랙 슈퍼쇼' 개최

2015년  킨텍스 행사 사진

2015년 킨텍스 행사 사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롯데백화점이 인천 송도에서 초대형 쇼핑박람회인 '롯데 블랙 슈퍼쇼'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총 300여개 브랜드가 참여하며 총 250억원 규모다.

다음달1~3일, 7~10일 총 두 차례 개최되는 이번행사를 위해 롯데백화점은 인천 1호선 '인천대 입구역' 인근에 위치한 송도 컨벤시아를 대관했다. 지난해에는 세텍(1회)과 킨텍스(3회) 등에서 대관행사를 통해 총 40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기도 했다.
송도 컨벤시아는 7600㎡ 규모로 작년 4월 대관행사를 진행했던 강남구 대치동 컨벤션센터 세텍보다 2배 이상 넓다. 롯데백화점은 총 300여 개 브랜드, 250억원의 물량을 준비했으며, 파트너사의 부담을 최소화 하기 위해 마케팅 비용 및 대관비를 전액 지불하고, 행사 마진도 기존 대비 최대 5%포인트(p) 낮게 책정했다. 행사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8시까지 이다. 1차 행사는 해외명품, 스포츠·아웃도어 골프, 잡화 등 패션상품, 2차 행사는 가전, 가구 등의 리빙과 식품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1차 행사에서 다양한 품목을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 '10대 파격가 줄서기 상품전'을 준비하고 핸드백, 바람막이 점퍼, 선글라스 등을 한정판매한다. 멀버리, 에트로, 마크바이제이콥스 등 유명 명품브랜드의 핸드백, 액세서리, 의류 등의 해외 병행수입 제품들도 최대 70% 할인한다. '여성 스타일링 대전'을 통해 원피스, 재킷 등을 할인판매하고, 골프용품 특가전도 선보인다.

해외명품, 주얼리·시계, 모피, 가전·가구 제품을 100만원 이상 구매할 경우 구매금액의 5%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증정하며, 매일 1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 대상으로는 칫솔치약 세트, 주방세제(2종) 등의 감사품도 증정할 계획이다.
3차 행사에서는 리빙용품·식품을 초특가로 판매한다. 특히 롯데하이마트와 연계해 유명 가전도 최저가 수준으로 기획했다. 냉장고, TV, 청소기 등을 파격가에 선보이며 한우, 수산물, 인기 와인 등도 저렴하게 선보인다.

이밖에 고객 특성에 맞는 다양한 행사 및 먹거리를 준비했다. 아동을 동반한 가족을 위해 1차 행사 때 터닝메카드(1일 300개 한정), 헬로카봇 등을 판매하는 토이저러스 아동 완구 행사를 선보인다. 만석 닭강정, 삼진어묵, 풍년제과 등 다양한 먹거리 음식도 준비했다.

이완신 롯데백화점 마케팅부문장은 "대형 대관행사는 경기불황을 타개하는 하나의 성장 동력으로 자리 잡고있다"면서 "올해에는 지역별로 이슈가 되는 상권에서 대규모 대관행사를 진행해 소비를 증진시키고 파트너사의 재고 부담을 덜어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