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순창군 당뇨치유 클러스터 구축 나선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순창군 당뇨치유 클러스터 구축 조감도

순창군 당뇨치유 클러스터 구축 조감도

AD
원본보기 아이콘

"2018년까지 12개분야 사업 추진, 50억 여원 투입"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순창군이 전국 제1의 당뇨치유 메카를 선언하고 당뇨클러스터 구축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군은 올해부터 당뇨학교 등 12개 분야에서 당뇨클러스터 구축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27일 밝혔다.

군이 추진하는 당뇨클러스터 구축사업은 기존 건강장수연구소를 기반으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보다 체계적으로 연계해 당뇨 클러스터화 하는 사업이다.

군이 추진하는 당뇨클러스터 12개 분야는 ▲당뇨학교 운영 ▲혈당관리시스템 구축 ▲당뇨식단개발 ▲당뇨식당운영 ▲전국당뇨캠프유치 ▲당뇨관리지원센터개설운영 ▲당뇨 모형물전시 및 홍보 ▲물(Watre)활용 당뇨개선 ▲당뇨 농특산물 및 기능성제품 판매장 운영 ▲지역원료를 활용한 당뇨제품 개발 및 유통 ▲당저하 꾸러미 택배사업 ▲당뇨 휴양 치유촌 조성(편백나무 방갈로)이다. 클러스터 구축에는 2018년까지 약 50억 가량이 투입될 계획이다.
군은 이들 12개 분야를 주요 내용으로 하는 기본 계획을 수립하고 건강장수사업소, 농업기술센터, 발효미생물산업진흥원이 역할 분담을 통해 사업을 유기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최근에는 전국당뇨캠프 유치를 확정해 사업추진 가능성을 밝게 하고 있다. 또 당뇨식 체험 중심의 당뇨학교 4회 운영도 확정했다. 당뇨식당에서 운영할 백반류 및 닭 오리를 이용한 일품요리도 개발을 완료하고 연구소내 식당에 기술 전수도 마친 상태다. 당뇨 농특산물 판매를 위해서 농산물 직판장내 당뇨 코너를 신설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군은 앞으로 당뇨관리 지원센터 개설 운영, 지역 농산물을 이용한 당뇨제품 개발 및 유통, 당저하 꾸러미 택배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핵심사업이 될 당뇨 휴양 치유촌 조성도 세부추진 계획을 수립중에 있다. 당뇨 치유촌에는 편백나무 방갈로 등이 들어서며 당뇨환우들이 지역에서 머물며 치유할 수 있는 공간이 될 전망이다.

황숙주 군수는 “순창군 만성질환 치유와 관련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이번에 추진하는 당뇨 클러스터 사업은 그동안 추진해온 사업들을 보다 체계적으로 연계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 할 수 있는 사업인 만큼 앞으로 당뇨클러스터 사업 추진에 집중해 순창만의 독특한 사업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