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김무성 “가져가지 않았다” 원유철 “직인 반납하라”…옥새의 행방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아라 인턴기자] 20대 공천에 대한 새누리당 지도부의 분쟁이 가라앉을 기미가 보이지 않는 가운데 김무성 대표의 ‘옥새’ 행방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원유철 원내대표는 25일 오전 국회에서 김 대표가 불참한 가운데 친박계 최고위원들끼리 모여 개최한 간담회에서 “당의 직인은 개인 소유물이 아니다”라며 “당사에 보관돼 있어야 마땅한데 당의 직인 2개가 당사에 있지 않은 상황”이라고 말했다.
이어 “당의 직인을 하루빨리 당사에 반납해 공적인 (용도로) 당의 직인으로 사용할 수 있게 조치를 하라”고 촉구했다.

이에 대해 김 대표는 이날 오전 부산에서 서울로 귀경한 뒤 김포공항에서 기자들과 만나 “자꾸 (언론에서) 옥새라고 하지만 정확한 이름은 당인”이라면서 “당인과 당 대표 직인은 당사에 존재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 서울 여의도 당사에 도착해서도 기자들에게 “그 도장을 가지고 (부산에) 가지 않았다”고 ‘옥새’ 행방에 대한 논란을 일축했다.
공천과정에서 문제가 제기된 5개 지역구(서울 은평을·서울 송파을·대구 동갑·대구 동을·대구 달성) 공천장에 날인이 찍혀야 할 항목은 ‘추천인 새누리당’과 ‘대표최고위원 김무성’, 두 곳이다.

이와 관련 당 관계자는 한 매체와의 통화에서 “통상적으로 새누리당인(印)과 새누리당 대표인은 당사에 보관되며 이를 누군가 들고 이동한 전례는 없다”고 밝혔다.



조아라 인턴기자 joara@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