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경기교육청 25개 '교육지원청' 평가 없앤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도 내 일선학교에 대한 평가가 경기도교육청에서 25개 도내 지역교육지원청으로 전환된다.

경기교육청은 그동안 교육부의 시ㆍ도 교육청 평가를 토대로 일선 교육지원청과 학교 현장에 대해 진행하던 지시 감독 중심의 획일적 평가를 없애기로 했다고 22일 밝혔다.
이에 따라 도내 25개 교육지원청은 앞으로 경기교육청의 평가를 받지 않고 자체적으로 평가하면 된다.

경기교육청은 현행 교육부의 시도교육청 평가가 ▲실적과 결과 중심의 평가로 학교 현장의 부담 가중 ▲평가 방법의 타당성과 공정성 부족 ▲시도 교육청의 정책 및 특색 무시 ▲정부 시책 사업에 대한 재정 투입 지시 등'교육부의 개별 정책을 얼마나 잘 수행했는가'에 초점을 두고 평가하고 있다며 비판하고 있다.

이에 따라 경기교육청은 앞으로 도내 25개 교육지원청이 올 연말까지 운영한 결과를 스스로 진단하고 평가해 해당 학교들의 지원 역량을 강화하는데 활용하도록 할 계획이다.
자체평가 내용은 단위학교 지원 성과와 교육지원청의 여건, 특색을 반영한 정책 추진 등이다. 지역교육청은 자체평가 후 보고서를 작성해 공개한다.

경기교육청 관계자는 "경기교육청은 학생 수 최다, 교원 수 부족, 불리한 교육 재정 등 교육 여건이 열악하지만 교육부가 획일적 평가 잣대를 들이대는 바람에 매년 시도교육청 평가에서 저조한 성과를 내왔다"며 "25개 교육지원청이 자체평가를 통해 자율성과 책무성을 강화하고, 교육지원청의 학교 지원 역량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특히 "교육지원청은 자체평가를 통해 성장과 발전을 모색하고, 교육지원청이 학교 지원을 위해 어떻게 노력했는 지를 평가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