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전남도교육청, 교육역량 강화 일반고 3학년 부장교사 직무연수

최종수정 2016.03.18 17:31 기사입력 2016.03.18 17:28

댓글쓰기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18~19일 여수 유캐슬호텔에서 2017학년도 대학입시 준비 및 진학실 운영을 위한 전남 일반고 교육역량 강화 3학년 부장교사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18~19일 여수 유캐슬호텔에서 2017학년도 대학입시 준비 및 진학실 운영을 위한 전남 일반고 교육역량 강화 3학년 부장교사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2017 대학입시 꼼꼼한 학생생활기록부 작성이 중요"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18~19일 여수 유캐슬호텔에서 2017학년도 대학입시 준비 및 진학실 운영을 위한 전남 일반고 교육역량 강화 3학년 부장교사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효율적 진로진학지도 및 진학실 운영을 위해 ‘대학입시와 진학실 운영 관련 토크 콘서트’, ‘학생 특성에 맞는 대입상담 및 지도’, ‘학생부 연계 자기소개서 작성’, '2017학년도 대입전형 주요사항 안내’, ‘대교협 대입상담 프로그램의 이해’등의 주제로 진행됐다.

특히 학생부종합전형에 관해 서울대 김경범 교수가 특강을 해 일선 학교에서 대학의 학생부종합전형을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연수는 학생부종합전형에서 가장 중요한 평가요소인 학교생활기록부를 대학이 어떻게 평가하는가에 대해 직접 모의평가를 해 봄으로써 학생부 작성의 중요성을 이해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윤성중 교육과정과장은 “신학기인 3월에 직무연수를 실시해 일반고 3학년 부장교사들이 변화하는 대학입시에 빨리 대처하고, 진학실 운영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전남도교육청은 지난 주말에 있었던 관리자 직무연수를 시작으로, 고3 부장교사 직무연수, 고3 신규진입 담임교사 연수, 고1·2부장교사 연수, 일반고 신규교사 연수를 실시해 학교 현장의 대학입시 지도가 체계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