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바둑전문 마스터게임즈 '월드고닷컴' 오픈

최종수정 2016.03.16 14:08 기사입력 2016.03.16 14:08

댓글쓰기

[아시아경제(부천)=이영규 기자] 인간대표 이세돌 9단과 인공지능(AI) 알파고의 대국으로 바둑 콘텐츠가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카카오 내 바둑 분야 1위 게임 '최고의바둑 for Kakao'가 공식 홈페이지 '월드고닷컴'(www.worldgogame.com)을 오픈했다.

월드고닷컴은 ▲'최고의바둑 for Kakao'의 PC, 안드로이드, iOS용 버전 '세계의바둑' 다운로드 제공 ▲실시간 대국 시 모든 디바이스에서 동일한 대화명 이용 ▲고수의 대국 관전 ▲계가 엔진을 활용한 비매너 대국 차단 등 업그레이드된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10년 연구 끝에 자체 개발한 '계가 엔진'은 99.99%의 계가 정확도를 자랑한다.

홈페이지는 영어, 중국어, 일본어, 한국어 4개 국어로 설명이 제공된다. 이세돌 대 인공지능의 대국 기념으로 바둑게임 내 출석체크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월드고닷컴 홈페이지

월드고닷컴 홈페이지


'최고의바둑'은 마스터게임즈가 운영하는 현재 20만명의 가입자를 보유한 카카오게임 내 4위를 기록하고 있다. 마스터게임즈는 작년 부천 클러스터 입주사로 선정된 유망 콘텐츠 기업이다.

마스터게임즈 권용구 대표는 "바둑만 20년 이상 둔 메인개발자를 필두로 바둑과 정통마작의 게임화에 주력하고 있다"며 "향후 인공지능, 서버기술 연구를 통해 더욱 정교한 모바일 전통게임을 개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