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마곡지구 주차난 풀린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강서구, 마곡지구내 유휴부지 5곳에 임시공영주차장 3월15일부터 운영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가 마곡지구 내 주차난 해소를 위해 유휴부지 5곳에 3530면 규모의 임시공영주차장을 마련, 15일부터 운영에 들어간다.

노현송 강서구청장

노현송 강서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마곡지구에는 현재 6700여 가구 입주민이 거주, 산업연구단지, 중앙공원, 거주단지 등 개발이 한창 진행 중에 있어 공사차량과 공사 관계자, 인근 주민들의 차량이 뒤섞이며 주차 문제로 불편을 겪어왔다.

이에 구는 지난해부터 마곡지구 내 주차문제 해결을 위해 SH공사와 임시공영주차장 조성에 대한 협의를 해왔으며, 지난달 말 유휴부지 5개를 임시공영주차장 부지로 확정했다.

임시공영주차장은 마곡나루역, 마곡4단지, 마곡12단지, 발산역(2개소) 인근에 마련됐다.
운영시간은 평일과 토요일에는 오전 8~오후 6시 운영되고, 그 외 시간과 일요일, 공휴일에는 무료로 개방한다.

주차요금은 승용차 기준 5분에 100원, 월 정기권(주간)은 5만원이며, 대형차량과 마곡지구 공사차량은 별도의 정해진 요금을 내고 이용하면 된다.

월 정기권 신청은 임시공영주차장 관리실에 비치 된 신청서를 작성하고 요금 납부 후에 이용이 가능하다.

구는 임시공영주차장 운영으로 인근 주민들과 공사 관계자들에게 주차 편의를 제공, 주차질서를 바로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임시공영주차장 운영에 따른 수입은 주차장이 부족한 지역에 공영주차장을 건립하는데 사용할 예정이다.

노현송 강서구청장은 “그동안 도로변에 불법 주·정차 된 공사차량과 승용차들로 사고위험과 민원이 끊이지 않았는데 이번 임시공영주차장 조성으로 주차문제가 상당부분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