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바이오 컨트롤타워…'특별 위원회' 만들어졌다

최종수정 2016.03.06 18:37 기사입력 2016.03.06 18:37

댓글쓰기

분산된 바이오 정책 종합·조정 역할

▲이중 나선구조의 DNA.[사진제공=한국생명공학연구원]

▲이중 나선구조의 DNA.[사진제공=한국생명공학연구원]


[아시아경제 정종오 기자] 바이오 정책을 총괄하는 '바이오 특별위원회'가 신설됐다. 바이오 컨트롤타워 역할을 강화하는 것으로 바이오 정책의 종합·조정에서 부터 관련 부처 의견수렴 등이 이뤄진다.

정부는 3일 제11회 국가과학기술심의회 심의를 통해 '바이오 특별위원회'를 설치하기로 확정했다.

바이오 산업은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다. 바이오 분야는 우리나라의 주요 성장동력으로써 정부차원에서 바이오 분야 연구개발(R&D) 투자를 지속적으로 늘려가는 등 지원을 확대하고 있다.

바이오 특별위원회는 우리나라의 바이오 컨트롤타워로 부처별로 분산된 바이오 정책이 유기적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종합·조정 역할을 한다. 바이오 R&D가 전략적 관점에서 기획, 투자, 사업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바이오 특별위원회는 미래부 1차관을 위원장으로 관계부처 실장급 공무원과 전문성 있는 민간위원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3월 중에 위원회 구성을 완료하고 제1회 바이오 특별위원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홍남기 차관은 "바이오 분야에서 국가적 현안 사항, 부처 간 쟁점이 있는 사항 등을 중심으로 '문제해결 중심'의 컨트롤타워 역할로 바이오 특별위원회를 운영해나갈 계획"이라며 "연구계, 산업계 등과 적극적 소통을 통해 현장에서 지속적으로 제기되는 애로사항 등을 발굴하고 해결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정종오 기자 ikokid@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