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유선호 예비후보 “목포발전 4대 실천 공약” 밝혀

최종수정 2016.03.06 15:42 기사입력 2016.03.06 15:42

댓글쓰기

<국민의당 유선호 목포 예비후보>

<국민의당 유선호 목포 예비후보>


원도심 활성화·대중국 수산가공식품수출전문단지 조성
목포권 동양화 비엔날레 성공 지원·청장년일자리 창출


[아시아경제 문승용]유선호 국민의당 목포 예비후보는 5일 목포발전을 위한 ▲원도심 활성화 ▲대중국 수산가공식품수출전문단지 조성 ▲목포권 동양화 비엔날레 성공 지원 ▲청장년 일자리 창출을 실천하는 4대 공약을 발표했다.

유 예비후보는 원도심 활성화를 위해 “선창을 해양물류와 해양관광레저의 중심축으로 북항에 해안수산 융·복합벨트 조성, 해양물류 복합클러스터를 이루겠다”며, “원도심 재생사업 확대로 역사문화와 함께 하는 관광메카로 이끌겠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1억5천 중국 상류층을 겨냥, 대중국 수산가공식품 수출전문단지를 조성하겠다”면서 “중국인들이 선호하는 김·미역 등 해산물과 해삼·전복·조기 등 수산물 및 해양수산부가 추진 중인 천일염수출단지를 조성해 소득증대와 일자리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또한 “전남도가 계획하고 있는 목포권 동양화 비엔날레를 체류형 관광벨트로 유도하고,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면세점 특화를 확대하겠다”며 “무안국제공항의 중국 20개 직항노선을 확대하고 시작단계인 만큼 정부의 재정지원이 실행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청장년 일자리를 위해 “대양산단 입지조건 확대를 계기로 조기분양을 이루고, 15개 사회적기업을 25개로 확대하겠다”며, “내항 요트마리너 단지 레저보트산업 특화와 빛반사 도로경계석·친환경개량염판 등 지역인재등용 시스템을 활용하겠다”고 약속했다.

유 예비후보는 “목포 경제는 침몰선 그 자체다. 목포 발전을 위해 8년 동안 2조가 넘는 예산을 유입했다지만 8년 전보다 지금이 더 힘들다”면서 “밑 빠진 독에 물 붓기가 아닌 경세치용으로 중무장한 장보고 정신으로 목포 살리기에 앞장서겠다”고 다짐했다.


문승용 기자 msynews@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