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보험개발원, 10개 보험사와 IFRS4 2단계 전자시스템 공동 구축

최종수정 2016.03.06 12:34 기사입력 2016.03.06 12:34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강구귀 기자] 보험개발원은 생명보험·손해보험회사들과 'IFRS4(국제회계기준) 전자시스템 공동 구축을 위한 협정(MOU)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IFRS4 시스템 공동구축에 참여하는 보험회사는 흥국생명을 비롯해 현대라이프생명, KDB생명, 동부생명, DGB생명, 하나생명 등 6개 생명보험회사와 롯데손해보험, 흥국화재, 더케이손보, NH농협손해보험 등 4개 손보회사를 합쳐 총 10개사다.

이들이 공동구축할 것으로 합의한 IFRS4 시스템은 부채측정시스템과 IFRS4 회계처리 시스템, 재무정보 검증시스템 등으로 이는 IFRS4 2단계 기준서에서 요구되는 안들이다. IFRS4 시스템은 협정서 체결 이후 오는 2019년 6월까지 약 4년에 걸쳐 구축될 예정이다.

현재 보험개발원과 보험회사는 'IFRS4 시스템 준비 TF'를 구성해 시스템의 구축범위 및 구축내용 등을 구체화하고 IFRS4 시스템의 포괄적인 설계도를 완성하는 등 IFRS4 시스템 구축 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보험개발원 관계자는 "다수의 전문인력과 차별화된 노하우를 보유한 보험개발원이 IFRS4 시스템을 보험회사와 공동으로 작업하게 돼 완성도 높고 신뢰성 있는 IFRS4 시스템을 적은 비용으로 구축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강구귀 기자 nin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