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신한銀, 미얀마 지점설립 예비인가 획득…내년 1분기 중 개설 예정

최종수정 2016.03.06 11:12 기사입력 2016.03.06 11:12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이현우 기자]신한은행은 미얀마 당국으로부터 미얀마 현지 은행업 인가를 위한 최종 예비인가를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

올해 1월 실시한 미얀마 은행업 인가를 위한 입찰을 통해 신한은행은 한국계은행 중 유일하게 최종 예비인가를 획득했다. 신한은행과 함께 예비인가를 받은 은행은 인도 국영은행인 State bank of India, 대만선(SUN) 상업은행, 베트남투자개발은행 등이다. 예비인가를 획득한 4개 은행은 1년 내에 공식인가를 거쳐 지점을 개설하게 되며 신한은행은 지점설립에 필요한 제반절차를 거쳐 내년 1분기중에 미얀마 경제중심지인 양곤에 지점을 개설할 예정이다.

미얀마는 동남아시아국가연합(ASEAN)의 주요관문이자 높은 성장잠재력을 보유한 지역으로 2011년 경제자유화 조치 이후 8%대의 고속성장을 지속하고 있으며 외국인 투자가 급증하는 등 전세계 기업과 금융사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올해 4월에는 53년만의 정권 교체를 통해 아웅산 수치 여사가 이끄는 신정부 출범이 예정돼 민주화 진전에 따른 정치 안정을 바탕으로 경제 성장이 더욱 가속화 될 전망이다. 젊고 풍부한 노동력을 바탕으로 한 저렴한 인건비와 인도, 중국, 아세안국가들을 연결하는 전략 요충지로 투자 매력도도 높아 한국계 기업들의 진출도 급증 할 것으로 예상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입찰에서 당행이 예비인가를 획득할 수 있었던 것은 금융위원회 및 금융감독원과 미얀마 주재 대한민국 대사관 등 한국 정부 기관과 한국 국제협력단(KOICA),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등 유관기관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신한은행은 베트남에서의 성공 경험을 바탕으로 미얀마에서도 한국 기업의 진출을 적극 지원하고 시장과 동반 성장하는 전략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현우 기자 knos84@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