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인스타그램의 견제? 프로필에서 텔레그램 링크 연동 차단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인스타그램, 프로필에서 텔레그램·스냅챗 링크 연동 못하도록 조치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계정은 허용
와츠앱에서도 텔레그램 웹주소 차단


텔레그램은 2일(현지시간) 트위터를 통해 이용자 인스타그램에서 자사 계정 링크 허용이 차단됐다고 밝혔다.

텔레그램은 2일(현지시간) 트위터를 통해 이용자 인스타그램에서 자사 계정 링크 허용이 차단됐다고 밝혔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인스타그램이 이용자 프로필에 텔레그램과 스냅챗 링크를 연동하는 기능을 차단시켰다. 경쟁자로 부상한 두 회사를 견제하기 위한 조치로 풀이된다.

3일(현지시간) IT전문매체 더 버지에 따르면 텔레그램이 공식 트위터를 통해 인스타그램에서 텔레그램 프로필 공유 기능이 차단당했다고 밝혔다.

현재 인스타그램 프로필에서 이용자가 등록한 텔레그램이나 스냅챗 계정을 눌러 '추가하기(add me)' 기능을 이용할 수 없다. 인스타그램은 "인스타그램에서는 다른 서비스에서 친구를 추가하는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다"는 안내 메시지를 보여준다.
인스타그램은 모회사인 페이스북을 비롯해 트위터 계정, 그외에 개인 웹사이트 링크에 대해서는 차단조치를 취하지 않았다.

인스타그램 측은 "인스타그램 프로필 페이지에서 '추가하기' 링크를 없앴는데 상당히 드문 케이스이며 우리의 플랫폼이 의도대로 사용되지 않았기 때문"이라며 "다른 링크들은 여전히 허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인스타그램이 트위터 프로필은 허용하고, 텔레그램 프로필은 허용하지 않는 부분에 대해 납득할만한 설명을 하지 못하고 있다. 더 버지는 경쟁사인 타 서비스에 연결하는 기능을 달가워하지 않는다는 점을 이유로 들었다. 텔레그램 역시 인스타그램처럼 사진을 보정하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스냅챗은 다른 사람들과 사진을 주고받는 기능이 특화돼있어서 사진 편집·공유 기능에 특화된 인스타그램과 기능이 겹친다.

한편 페이스북의 또다른 모바일 메신저 '와츠앱'에서도 지난해 11월부터 메시지와 프로필 페이지에서 텔레그렘의 웹 주소를 차단하기 시작했다. 텔레그램이 페이스북의 경쟁자로 부상하면서 이같은 조치를 취한 것으로 풀이된다. 텔레그램 창업자 파벨 두로프에 따르면 지난해 브라질에서 와츠앱이 차단됐을 때 상당수 이용자들이 텔레그램으로 옮겨갔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