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산구의회 의정발전’머리 맞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광산구의회는 24일 구의회 기획총무회의실에서 구의원과 의정자문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의정자문위원회 간담회’를 개최했다.

광산구의회는 24일 구의회 기획총무회의실에서 구의원과 의정자문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의정자문위원회 간담회’를 개최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광산구의회, 의정자문위원회 간담회 개최"
" 상반기 의정활동 내용·추진 방향 등 논의"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광주 광산구의회(의장 이영순)가 의정자문위원회 간담회를 열고 발전적인 의정 활동을 위해 머리를 맞댔다.
광산구의회는 24일 오전 구의회 기획총무위원회 회의실에서 구의원과 의정자문위원 등 18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정자문위원회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올해 상반기 광산구의회 의정 활동 내용과 나아갈 방향을 설명하고 자문위원들의 고견을 듣는 순서로 진행됐다.

광산구의회 의정자문위원회는 의정 발전을 위해 신설된 합의체로 의회 및 의원들의 의정 활동에 대한 자문, 정책 자료 수집 및 연구, 대안 개발 등의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이영순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자문위원님들은 누구보다도 의회에 대해 잘 알고 의원들과 공감대가 형성되어야 한다”며 “이번 간담회는 올해 의정 활동 내용 및 의정 방향에 대해 자문위원님들께 알려드리기 위한 자리”라고 말했다.

이어 이 의장은 “이번 간담회는 광산구의회를 이해하는 폭을 넓히기 위해 마련했다. 간담회에서 나온 고견을 의정 활동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이날 참석한 의정자문위원들은 합의의 정치, 소통의 정치를 하고 있는 광산구의회의 의정 운영을 높이 평가하며 구민에게 더욱더 다가가는 의회가 되어주기를 주문했다.

또한 이들은 기초의원들의 독자적 의정 활동의 어려움을 언급하며 의정자문위원들과의 실질적인 소통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한편 광산구의회 의정자문위원회는 소통하는 열린 의회를 만들기 위해 지난 2011년에 구성됐다. 변호사, 세무사, 민주노총 광주본부, 시농민회, 전국아파트연합회 광주지회, 농협 조합장 등이 위촉돼 활동하고 있다.

자문위원들은 2년간의 임기동안 자문위원회 회의에 참여하거나 수시 자문활동을 통해 의원들의 수준 높은 의정활동을 지원하고 있으며 의회 현장방문 시 동행해 필요한 자문을 하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