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흥국화재, '더 좋은 직장인 안심보험' 출시…업계 최초 장기·일반 결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흥국화재, '더 좋은 직장인 안심보험' 출시…업계 최초 장기·일반 결합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정현진 기자] 흥국화재는 업계 최초 장기·일반 결합 상품인 신상품 '무배당 더 좋은 직장인 안심보험'을 판매한다고 23일 밝혔다.

이 보험은 배타적사용권을 획득해 3개월간 다른 보험사에서 비슷한 상품을 판매할 수 없다. 배타적사용권은 독창적인 상품을 개발한 회사의 신상품개발이익 보호를 위해 일정기간 동안 독점판매 권한을 인정하는 제도다.
'무배당 더 좋은 직장인 안심보험'의 가장 큰 특징은 단체보험 보장이 끝나면 실손의료보험(입통원), 기타담보(사망, 진단 등)를 추가, 증액할 수 있다는 것이다.

단체보험에 가입해 보장을 받던 가입자가 퇴직한 이후 단체보험 효력이 상실되면 개인 보험에 다시 가입하려 해도 50대 이후에는 고령이라는 이유로 가입을 거절당할 수 있다. 병력이 있다면 그에 따른 할증으로 보험료도 큰 폭으로 오르게 된다.

하지만 이 보험에 가입하면 직장인이 퇴직 후에도 실손의료보험이나 기타담보를 개인보험에서 보장받을 수 있다.
퇴사 시에도 기존 단체보험의 실손의료보험 보장을 유지할 수 있고 보장내용을 추가, 증액했다가 단체보험에 가입된 회사에 재취업하면 보장내용을 다시 빼거나 감액할 수 있다.

만 15세부터 65세까지 가입가능하고 보험기간은 최고 100세까지다. 보험료는 40세 남자, 상해 1급, 15년납 기준으로 2만1000원 수준이다.

이정철 상품계약지원실장은 "더 좋은 직장인 안심보험은 단체보험과 개인보험 사이에서 사각지대에 놓인 계약자들을 보장하기 위한 것으로 기존에 없던 새로운 상품"이라며 "신개념 단체보험 활성화를 통해 장기보험 신규시장이 창출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정현진 기자 jhj48@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