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부상으로 필드를 떠난 스타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우즈와 카우치 허리, 퓨릭 손목, 포터 주니어는 발목 고장

타이거 우즈(왼쪽)는 허리, 짐 퓨릭은 손목을 다쳐 우울한 시간을 보내고 있다.

타이거 우즈(왼쪽)는 허리, 짐 퓨릭은 손목을 다쳐 우울한 시간을 보내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노우래 기자] 허리와 엉덩이, 손목, 발목 등.

투어 선수들이 주로 다치는 부위다. 웨이트트레이닝을 아무리 열심히 해도 완벽하게 피할 수는 없다. 골반과 허리를 최대한 비틀어야 하는 골프 특성상 어쩔 수 없이 발생하는 부상이기 때문이다. 폭발적인 샷을 뽐내는 미국프로골프(PGA)투어에서는 특히 부상으로 신음하는 스타들이 즐비하다. 몸 상태를 회복하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지만 부활이 쉽지 않다.
먼저 허리가 부실한 선수들이다. '추락한 골프황제' 타이거 우즈(미국)가 대표적이다. 메이저 14승을 포함해 통산 79승을 쌓았지만 지난해 9월 중순 허리 수술을 받은 뒤 10월 말 또 다시 수술대에 올랐다. 지금으로서는 언제 투어에 복귀할 지도 알 수 없는 상황이다. 우즈 역시 "아직은 뭐라 할 말이 없다"면서 "언제 컴컴한 터널을 나올지 모르겠다"고 한숨을 내쉬었다.

2006년 취리히클래식 챔프 크리스 카우치(미국)는 2012년 허리에 말썽이 생겨 하차했고, 최근에는 '밥벌이'를 위해 파트타임 스윙 코치로 나서고 있다. 2011년 프라이스닷컴에서 생애 첫 우승을 거둔 브리니 베어드(미국)는 지난해 7월 허리를 다친 뒤 코스를 떠났고, 패트릭 캔틀레이(미국)도 비슷하다. 2011년 트래블러스 2라운드에서 아마추어 최저타(10언더파), 2013년 2부 투어 콜롬비아챔피언십 우승 등 상승세를 타다가 제동이 걸렸다.

손목도 주요 부상 부위다. 통산 17승의 베테랑 짐 퓨릭(미국)은 최근 "왼쪽 손목을 수술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재활 기간을 약 3개월로 보고 있다. 지난해 손목 통증에도 불구하고 대회 출전을 강행하다가 시즌 막판 투어챔피언십을 기점으로 프레지던츠컵, 올해 현대토너먼트까지 결장했다. "손목이 쉽게 낫지 않아 수술을 결정했다"면서 "적극적인 재활로 빨리 돌아오겠다"고 했다.
케빈 스태들러(미국)는 2014년 피닉스오픈 우승 직후 손뼈에 금이 가는 악재를 만났다. 지난해 3개 대회에 출전한 게 전부다. 2012년 그린브라이어클래식 우승자 테드 포터 주니어(미국)는 지난해 7월 캐나다오픈 출전 당시 호텔에서 넘어져 발목을 다치는 불운을 맛봤다. "3개월 후면 돌아올 것"이라고 자신했지만 감감 무소식이다. 윌 클랙톤과 보비 게이츠(이상 미국) 등은 엉덩이 부상으로 개점휴업 상태다.


노우래 기자 golfma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