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푸조, 신형 508SW 유로6 모델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신형 508SW 유로6 모델.

신형 508SW 유로6 모델.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푸조가 신형 508SW 1.6 유로6 모델을 16일 공식 출시했다. 프리미엄 세단 508의 에스테이트(왜건형) 모델로 블루HDi 디젤엔진 등을 탑재하고 실용적인 내부공간을 갖춘 게 특징이다.

이 차량의 블루HDi 디젤엔진은 유럽연합(EU)이 정한 경유차 배기가스 규제단계인 유로6 기준을 충족하기 위해 선택적 환원 촉매 시스템(SCR)에 디젤 입자 필터(DPF) 기술을 조합했다. 질소산화물(NOx) 배출을 90%까지 줄여주며 미세한 입자 제거율을 99.9%까지 높였다. 미립자 필터 앞쪽에 설치된 SCR 시스템은 모든 주행 조건에서 작동한다.
새로운 6단 자동변속기(EAT6)도 탑재했다. EAT6는 신속한 기어 변속으로 주행 성능을 개선했고 내부 마찰을 줄여 내구성을 강화했다. 스톱 앤 스타트 시스템까지 장착해 뛰어난 효율을 자랑한다.

이 시스템은 정차 시 시동이 자동으로 꺼지고 다시 움직이면 재시동을 걸어준다. 정차 시 불필요하게 소모되는 연료와 이산화탄소(CO2) 배출이 없다. 시내 주행 시 약 15% 의 연비 향상 효과와 평균 5g/km의 CO2 배출량 감소 효과가 있다. 연비는 14.5㎞/ℓ(고속 15.6 ㎞/ℓ, 도심 13.7㎞/ℓ)이며 최고출력은 120마력이다.

운전자의 안전을 고려해 주행속도 등 운행정보를 제공하는 헤드업 디스플레이도 설치했다. 또 라인드 스팟 모니터링 시스템은 차량 전면과 후면에 장착돼 있는 4개의 센서를 통해 장애물이 감지됐을 때 도어 미러에 장착된 발광다이오드(LED)를 통해 운전자에게 알려준다.
이 외에도 후진 기어 작동 시 후방 카메라를 통해 자동차 뒤쪽의 상황을 스크린에 컬러 이미지로 나타내주는 후방 카메라와 스마트키 시스템, 6개의 에어백 등이 장착됐다.

안전과 실용성 바탕의 인테리어로 돋보인다. 주행 중 운전자의 편의를 고려한 7인치 풀 터치스크린을 통해 내비게이션, 오디오, 블루투스 등 차량 기능을 손쉽게 조작할 수 있다. 순간연비, 누적연비, 평균속도 등 차량에 대한 모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넓은 공간을 자랑하는 트렁크 공간은 기본 660L, 뒷좌석 상단에 위치한 레버를 통해 시트를 접으면 최대 1865L까지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푸조의 한국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 관계자는 "운전자는 물론 탑승자까지 고려한 기술과 우수한 품질의 소재 적용으로 프리미엄 에스테이트 그 이상의 가치를 지향한다"고 말했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