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완도전복(주), 설맞이 특판행사 36억 수입 올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완도전복

완도전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완도군의 전복산업을 이끌고 있는 (주)완도전복(대표 김형수)가 2016년도 설맞이 특판행사 기간 중 36억원의 판매를 올렸다고 12일 밝혔다.

최근 장기간의 경기침체와 이에 따른 소비위축에도 불구하고 백화점 및 대형 유통업체들의 설 명절 선물세트 판매가 고가선물 판매호조에 힘입어 전년대비 10%이상 신장된 것으로 알려졌다.
회사 관계자에 따르면 2012년 5백만 불 수출탑 수상, 2015년 수산물브랜드대전 대상 수상 등 기업 이미지가 크게 개선되어 지난 2월 2일에는 회사설립이래 최고의 물량인 9,000박스(약 13톤)를 판매했다.

김형수 대표이사는 “특판행사 기간 중 임직원들이 새벽 5시부터 출근하여 출고 작업을 하는 등 최선을 다해 실적을 거양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완도전복(주)는 2009년 3월 30일 자본금 8,811백만원, 어업인 1,214명이 참여하여 설립됐으며 그 동안 2년 연속 이익을 배당하는 등 어업인의 권리 향상과 소득 안정에 기여해 왔다.
전복해조류비빔밥

전복해조류비빔밥

원본보기 아이콘

한편, 전복은 단백질과 비타민, 타우린 등이 풍부하여 피부미용, 자양강장, 산후조리에 탁월한 효능이 있어 어르신나이 드신 부모님과 환자 보양식은 물론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선물용으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주로 전복회나 전복죽으로 요리하여 많이 먹고 있으며, 최근에는 전복찜, 전복구이, 볶음, 스테이크 등 전복요리도 다양해지고 있다.

전복 주산지인 완도에서는 산소를 투입한 물포장으로 전국 어디든 살아있는 전복을 맛볼 수 있는 택배서비스가 가능하다.

완도군 이숍 http://www.wandoguneshop.com


노해섭 기자 nogar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