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롯데건설·서희건설·한화건설 '뉴스테이' 짓는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LH, 뉴스테이 4차 공모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아시아경제 이민찬 기자] 롯데건설·서희건설·한화건설 컨소시엄이 기업형 임대주택(뉴스테이) 4차 사업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뉴스테이 민간사업자 4차 공고 심사 결과 김포한강 Ab-22BL에 롯데건설 컨소시엄(롯데건설, 대한토지신탁), 대구금호 S-1BL에 서희건설 컨소시엄(서희건설, 케이비부동산신탁, 우리관리, KEB하나은행), 인천서창2 13BL에 한화건설 컨소시엄(한화건설, 대한토지신탁, 신영에셋)을 각각 선정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4차 공모에는 3개 지구에 총 5개 컨소시엄이 사업을 신청했으며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회 심사를 거쳐 우선협상대상자가 최종 선정됐다. LH 관계자는 "선정된 업체들은 공모 기준에서 제시한 사업구조를 바탕으로 지역별 입지여건을 고려한 사업계획과 뉴스테이 특성에 부합하는 주택품질을 제안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선정된 세 곳은 모두 공동주택용지다. 총 912가구인 김포한강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롯데건설은 입주민의 다양한 수요를 고려하여 개인 맞춤형 공간 활용이 가능한 혼합식 구조, 4베이, 팬트리 등을 전 가구에 걸쳐 적용했다. 육아특화형, 취미특화형, 독립공간이 있는 세대분리형 등 타입별 옵션사항으로 두었다.
대구금호 S-1BL(591가구)의 서희건설은 주변환경과 어울리고 다양한 여가생활이 가능한 단지배치와 넉넉한 수납공간, 주부동선을 고려한 평면계획, 4베이 등의 단위세대 계획을 내놨다.

1213가구로 이번 공모에서 가장 규모가 큰 지구인 인천서창2는 한화건설이 전 가구에 100% 4베이 구조(SOHO형, 주거약자형, 취미생활형)와 맞통풍형(시티팜형, 다자녀보육형), 자연조망이 가능한 3면 개방형(세대분리형, 노부부형) 평면계획을 내놓았다.

선정된 우선협상대상자는 입주민의 자금상황에 맞춰 초기 목돈 마련 부담을 해소하거나, 월세부담을 감소시킬 수 있도록 타입별, 층별 공급조건을 차등화하고 보증금과 월 임대료 선택옵션을 다양화했다. 전문적인 임대관리 업체를 통해 주거비용을 최소화하고 고객맞춤형 입주민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도 포함됐다.

LH 관계자는 "이번 4차 공모는 사업신청자가 컨소시엄 구성시 시공사, 자산관리회사(AMC), 재무적투자자(FI) 모두 각각 최소 10%이상 지분율로 출자한 경우 가산점(2점)을 부여해 다양한 업체의 참가를 유도했다"며 "복수의 임대조건을 제시하도록 함으로써 임차인의 선택권을 확대하고 주거서비스 수준제고를 위하여 평가배점을 상향(40→100점) 조정했다"고 말했다.



이민찬 기자 leemi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