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전남농협 폭설 피해 농가 복구에 총력 지원

최종수정 2016.01.27 17:25 기사입력 2016.01.27 17:25

댓글쓰기

농협전남지역본부(본부장 강남경)는 23~25일 까지 계속된 폭설과 한파로 인해 전남지역 곳곳에 피해가 속출한 가운데 27일 전남 함평관내 하우스 피해농가를 위로 방문했다.

농협전남지역본부(본부장 강남경)는 23~25일 까지 계속된 폭설과 한파로 인해 전남지역 곳곳에 피해가 속출한 가운데 27일 전남 함평관내 하우스 피해농가를 위로 방문했다.

썝蹂몃낫湲 븘씠肄

"농협 긴급 저리자금 지원, 대출금이자·보험료 납입유예, 사고보험금 조기 지급 등 "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농협전남지역본부(본부장 강남경)는 23~25일 까지 계속된 폭설과 한파로 인해 전남지역 곳곳에 피해가 속출한 가운데 27일 전남 함평관내 하우스 피해농가를 위로 방문했다.
강남경 본부장은 하우스 파손으로 식재된 딸기가 모두 냉해를 입은 함평군 대동면 용성리 김영남 농가를 방문해 피해현황을 확인하고 농가를 위로하며, 관내 피해 농가를 대상으로 적기 복구지원이 될 수 있도록 전 임직원이 혼연일체가 되어 총력지원을 펼치기로 했다.

농협은 앞으로도 피해 농업인에 대하여 ▲재해대책자금 신용보증지원자금 안내 및 확대 ▲신규 저리자금 우선 지원 ▲기존 대출에 대한12개월 이내 이자납입 유예 ▲상환 기일이 도래한 자금에 대하여는 기한연기, 할부상환금 납입유예 ▲농작물재해보험금 즉시 지급 등긴급 금융지원 대책을 마련하여 시행하기로 했다.

특히, 이번 폭설피해 복구 긴급 여신지원은 행정관서의 피해사실확인서를발급받은 피해 지역의 농업인, 주민, 기업을 대상으로 피해 복구를 위한 소요자금 이내에서 지원하게 되며 NH농협은행은 대출금리를 산출금리에 1.0%p 우대금리를 적용하고, 지역 농·축협은 조합별로 최대한 우대금리를 적용할 방침이며, NH농협생명·농협손해보험은 보험료 납입유예와 부활연체이자에 대한 면제, 사고로 인한 피해농가에 대해서는 신속하게 보험금을 지급키로 했다.
강남경 본부장은“폭설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의 피해복구에 최선을 다하여 지원방안을 마련하는 한편 농업재해 피해 예방과 농업인 안전에 전남농협이 적극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