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2016 아시아소비자대상]출시 1년만에 스타된 탄산드링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비타민음료부문 - 동아오츠카 '오로나민C'
[2016 아시아소비자대상]출시 1년만에 스타된 탄산드링크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지난해 2월 출시된 동아오츠카의 오로나민C가 출시년도 누적매출 100억을 돌파하며 주목받고 있다.

식품업계 통상 출시 초년 연매출 50억 이상이면 스타상품으로 전망하는 것으로 볼 때 오로나민C의 첫 성적은 가히 성공적이라는 평가다.
오로나민C는 출시 초반부터 대대적인 시음행사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탄산드링크의 맛을 길들이는데 전력투구하는 반면 전현무를 내세운 CF광고가 호응을 얻으면서 일명 '깨방정' 춤으로 전국민을 들썩이게 했다.

오로나민C는 발매 50일 만에 자체 목표대비 판매율 126% 달성 전국 소매점 등 기존 거래처 입점률 90%로 매출 10억원을 기록했다.

이후 서울모터쇼, 모델 전현무·강민경 팬싸인회,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 본격적인 활동이 시작되자 6월에는 50억원을 넘어섰다. 연말이 되자 오로나민C 특유의 맥시캡(Maxi-Cap)을 활용한 샴페인캠페인으로 누적매출 100억원을 돌파했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출근하는 추경호 신임 원내대표 곡성세계장미축제, 17일 ‘개막’ 세상에서 가장 향기로운 휴식...경춘선 공릉숲길 커피축제

    #국내이슈

  • '머스크 표' 뇌칩 이식환자 문제 발생…"해결 완료"vs"한계" 마라도나 '신의손'이 만든 월드컵 트로피 경매에 나와…수십억에 팔릴 듯 100m트랙이 런웨이도 아닌데…화장·옷 때문에 난리난 중국 국대女

    #해외이슈

  • [포토] '봄의 향연' [포토] 꽃처럼 찬란한 어르신 '감사해孝' 1000개 메시지 모아…뉴욕 맨해튼에 거대 한글벽 세운다

    #포토PICK

  • 3년만에 새단장…GV70 부분변경 출시 캐딜락 첫 전기차 '리릭' 23일 사전 계약 개시 기아 소형 전기차 EV3, 티저 이미지 공개

    #CAR라이프

  • 앞 유리에 '찰싹' 강제 제거 불가능한 불법주차 단속장치 도입될까 [뉴스속 용어]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