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2016 아시아소비자대상]30년간 매출 1조, 국대 아이스크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빙과부문 - 롯데제과 '월드콘'
[2016 아시아소비자대상]30년간 매출 1조, 국대 아이스크림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1986년 출시돼 올해로 출시 30년째를 맞은 롯데제과의 '월드콘'은 대한민국 대표 아이스크림으로 자리를 굳혔다.

월드콘이 30년간 거둔 매출은 약 1조원에 달한다. 이를 개수로 환산하면 약 21억개 이상이 되며 우리나라 국민 1인당 약 42개씩 먹을 수 있는 분량이다.
월드콘은 1988년 콘시장 전체에서 1위를 차지했고 1996년부터는 전체 빙과시장에서 1위 자리를 꾸준히 지키고 있다.

이렇듯 월드콘이 대한민국 대표 아이스크림으로 성장한 것은 시판 당시부터 현재까지 변함없이 추구하는 품질의 차별화, 고급화 전략, 독창적인 광고전략 때문이라고 할 수 있다.

크기를 경쟁 제품들 보다 크게 키웠고, 감촉과 향에 있어도 경쟁제품에 비해 더 부드럽고 감칠맛 나도록 했다. 또 독창적인 디자인을 통해 월드콘 고유의 멋을 견지해 왔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