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이종걸 "朴대통령 서명운동. 與지지 선거운동…선관위 조사해야"

최종수정 2016.01.21 10:40 기사입력 2016.01.21 10:40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나주석 기자] 이종걸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21일 박근혜 대통령이 쟁점법안 촉구 1000만명 서명운동 동참과 관련해 "새누라당 지지를 선언하는 선거 운동"이라며 "선거관리위원회는 즉각 조사에 나설 것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이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최근 박 대통령의 서명운동 참여가 관심이 되고 있는데 그야말로 정당 이름이 담겨있지 않은 사실상의 투표용지라는 평가"라고 지적했다.
그는 ""황교안 국무총리 등 정부각료도 박 대통령의 서명에 다음날부터 동참했고 일부 대기업은 소속회사 임직원뿐 아니라 보험설계사 등에게까지 서명 강요 갑질을 하고 있다"며 "직원들에게 서명하라는 것은 외부의 강제가 아니고서는 설명이 안 된다"고 비판했다.

이 외에도 이 원내대표는 ▲총선에 출마시킬 인사를 요직에 기용해서 스펙 관리를 시킨 인사권 남용과 ▲친박 인사를 돕기 위해 지역에 방문하는 이벤트, ▲선거법 개정에 개입하는 것에 대해서도 선거법 위반 여부 조사에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다.

한편 이 원내대표는 보육대란과 관련해 "무상 보육에 대해서는 박 대통령이 책임져야 한다"며 "(중앙 정부 예산인) 예비비로 해결해야 한다"고 밝혔다.
나주석 기자 gongg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