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박형중 산삼감정협회 대표, 서초 백혈병 어린이에 산삼 기증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011년부터 5번째 이어지는 따뜻한 기증, 10세트 4100만원에 달해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박형중 산삼감정협회 대표(58)가 14일 서초구(구청장 조은희)에 방문해 저소득 희귀난치병 어린이들을 위해 사랑의 산삼을 기증했다.

박 대표의 기증은 2011년 이후 올해로 벌써 5번째로 그동안 기증한 산삼은 10세트, 4100만원에 이른다.
매년 산삼 2세트 또는 3세트를 백혈병이나 난치병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환아를 위해 기부해 온 것.

박 대표는 이외도 산삼감정협회 수익금 일부를 소아암환자에게 성금으로 기부하는 등 평소에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크고 작은 기부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산삼 기증

산삼 기증

AD
원본보기 아이콘

박 대표는“예전에 산삼을 팔러 소아암 병동에 간 적이 있었다. 까까머리로 병실에 누워있는 어린 아이들을 보고 팔려고 가져간 산삼을 그들에게 전부 무료로 주고 돌아왔다. 그때부터 내가 캔 산삼의 10%씩을 몸이 아픈 아이들을 위해 무조건 기증해야겠다는 결심을 했다”고 산삼을 기증하게 된 계기를 밝혔다.

아울러“예전에는 귀한 산삼을 높은 값에 파는 것이 목표였는데 어느 순간 나눔을 실천하고 소중한 생명을 지킬 수 있다는 것에 더 큰 보람을 느끼고 있다”고 덧붙였다.
산삼을 기증받은 A씨는“8개월부터 10년 이상 백혈병을 앓아온 아이가 항암치료 부작용으로 장과 폐의 기능이 많이 저하되어 있었다. 2014년에도 산삼을 기증받아 한 달 정도 복용했는데 아이의 감기 증상이 눈에 띄게 나아졌다. 또 산삼을 받을 기회가 생겨 기쁘다”고 말했다.

최광선 복지정책과장은“귀한 산삼이 꼭 필요한 사람들에게 잘 쓰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