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창조경제, 우리가 만들어 갑니다"…과학·ICT 인사 한자리에 모였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 과학기술 및 정보방송통신인들이 한 자리에 모여 교류와 화합을 도모하는 자리가 열렸다.

미래창조과학부(이하 미래부)와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이하 과총), 한국정보방송통신대연합(ICT대연합)은 12일 오후 4시 서울 역삼동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2016년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인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창조경제, 우리가 만들어 갑니다'라는 슬로건으로 개최된 이번 신년인사회는 과학기술인과 정보방송통신인이 교류와 화합을 도모하고 국가발전의 의지를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올해는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과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가 설립된 지 50주년을 맞는 뜻 깊은 해다.

이날 신년인사회에는 최양희 미래부 장관, 이부섭 과총 회장, 윤동윤 한국 IT리더스포럼 회장 등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계 주요 인사 700여 명이 참석했고, 우리나라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계를 이끌어 나갈 꿈나무인 학생 20여명을 초청하여 자리를 함께 했다.
이부섭 과총 회장은 신년희망영상을 통해 "과총 50주년을 맞아 과학기술인이 힘과 지혜를 모아 희망 대한민국을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윤동윤 한국 IT리더스포럼 회장은 "2016년에도 우리 경제의 든든한 버팀목인 ICT가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고, 좋은 일자리를 만들어 국민행복 시대를 열어가자"고 밝혔다.

이소영 서울과학고 학생, 정유미 티맥스소프트 연구소 수석, 신세현 고려대 기계공학부 교수, 김성철 코멤텍 대표는 2016년의 소망과 의지를 담은 신년다짐을 발표하였다.

바이오와 기계공학 기술을 융합하여 혈전증 조기진단기술을 개발한 신세현 고려대 교수는 "신기술이 환자들에게 적용되어 사회에 작은 보탬이 되는 한해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소망을 피력했다.

또 김성철 코멤텍 대표는 "창조경제혁신센터 입주 이후 유치한 투자액을 토대로 본격적인 매출 성과를 달성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이어서 신성철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 부의장과 이상훈 한국전자통신연구원장은 건배사를 통해 창조경제를 통한 대한민국의 발전을 소망했다.

지난해 전국 청소년 과학송경연대회 대상 수상팀인 장성 진원초등학교의 '물방울중창단'의 합창으로 행사가 마무리 됐다.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