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디캐프리오 오스카 수상에 성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디캐프리오 오스카 수상에 성큼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종길 기자] 영화배우 리어나도 디캐프리오(42)가 생애 첫 아카데미상(오스카상) 수상에 성큼 다가갔다. 디캐프리오는 11일(한국시간) 캘리포니아 주 베벌리힐스 베벌리힐턴호텔에서 열린 제73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에서 '레버넌트: 죽음에서 돌아온 자'로 영화 드라마 부문 남우주연상을 받았다.

골든 글로브 시상식은 다음달 28일 열리는 아카데미 시상식의 향방을 가늠하는 전초전이다. 영화 '사랑에 대한 모든 것'에서 스티븐 호킹을 연기한 에디 레드메인(34)은 지난해 골든 글로브에 이어 아카데미 남우주연상을 수상했다. 영화 '스틸 앨리스'에서 알츠하이머에 걸린 여교수 앨리스로 열연한 줄리안 무어(56)도 지난해 두 시상식에서 모두 여우주연상을 받았다.
디캐프리오는 예외였다. 2005년 '에비에이터', 2014년 '더 울프 오브 월 스트리트'로 골든 글러브 남우주연상을 탔다. 그러나 아카데미에서는 '레이'에 출연한 제이미 폭스(49)와 '달라스 바이어스 클럽'에 출연한 매튜 맥커너히(47)에게 남우주연상이 돌아갔다. '길버트 그레이프'로 남우조연상 후보에 오른 1994년에는 '도망자'의 토미 리 존스(70), '블러드 다이아몬드'로 남우주연상 후보에 오른 2007년에는 '라스트 킹'의 포레스트 휘태거(55)에게 박수를 보냈다.

디캐프리오 오스카 수상에 성큼 원본보기 아이콘

그동안 디캐프리오가 출연한 영화들은 오스카가 선호하는 뚜렷한 주제의식과 거리가 있었다. 하지만 '레버넌트: 죽음에서 돌아온 자'는 골든 글로브 시상식에서 영화 드라마 부문 작품상과 남우주연상, 감독상(알레한드로 곤살레스 이냐리투) 등 3관왕에 오를 만큼 작품성을 인정받고 있다.

영화는 동료 사냥꾼 존 피츠제럴드(톰 하디)의 배신 때문에 죽을 위기를 맞은 휴 글래스(리어나도 디캐프리오)가 살아남아 복수를 하기 위해 사투를 벌이는 내용을 담았다. 디캐프리오는 압도적인 표정과 몸을 사리지 않는 열연으로 '생존'의 의미를 전한다. 그는 평소 채식주의자지만 영화에서는 소의 생간을 뜯어먹고, 섭씨 영하 30도 날씨에 강물에 뛰어든다. 추위를 피하려고 갓 죽은 말의 내장과 살을 발라낸 뒤 거죽 안에 들어가 잠을 청하기도 한다. 그는 "이 영화에서 평생 가장 힘들었다고 말할 만한 장면을 30컷~40컷 꼽을 수 있다"고 했다. 영화 상영시간 156분 중에 한 시간 이상이 글래스의 생존투쟁 장면이다.
디캐프리오의 아카데미상 수상 가능성이 어느 해보다 크지만 불발의 가능성은 여전히 남아 있다. 위대한 배우 폴 뉴먼도 '뜨거운 양철 지붕 위의 고양이(1959년)', '허슬러(1962년)', '폭력 탈옥(1968년)' 등에서 탁월한 연기를 펼쳐 일곱 차례 아카데미상 후보에 올랐지만 1987년 '컬러 오브 머니'를 통해 겨우 상을 받았다.




이종길 기자 leemea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