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北 수소탄실험]정두언 국방위원장 "대북 확성기 방송 재개해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정두언 국회 국방위원장

정두언 국회 국방위원장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보경 기자] 국회 국방위원장인 정두언 새누리당 의원은 7일 북한 수소탄 핵실험 감행과 관련해 "비정상적인 사태가 발생했기 때문에 최소한의 조치로서 대북확성기 방송을 재개해야 한다고 본다"고 말했다.

정 위원장은 이날 YTN라디오 '신율의 출발 새아침'에 출연해 이같이 밝히며 "오늘 국방위원회 전체회의가 소집되는데 이 문제가 거론될 것"이라고 전했다.
남북은 지난해 8·25합의에 따라 '비정상적인 사태'가 벌어지지 않은 한 대북 확성기 방송을 중단한다고 약속했다. 정 위원장은 북한의 핵실험이 한반도 안정을 뒤흔드는 비정상적인 사태에 해당되기 때문에 우리 군이 대북 확성기 방송을 할 수 있다는 입장이다.

그는 확성기 방송 재개로 남북간 긴장감이 더욱 고조될 수 있다는 우려에 대해 "그게 무서워서 방송을 못한다면 그런 합의를 하지 말았어야 했다. 북한의 핵은 가장 악질적인 도발로 그보다 더 위험한 것은 없다"고 주장했다.

정 위원장은 야권에서 이번 문제를 '압박이 아닌 대화로 풀어야 한다'는 의견이 나오는 데 대해선 "이처럼 도발이 벌어졌는데 대화를 얘기하는 것도 맞는 것 같진 않다. 북한의 입장이 나온 후라면 몰라도 아무런 입장이 없는데 대화를 얘기할 수 있겠나"고 강경한 입장을 피력했다.
아울러 그는 20대 총선 공천권 갈등과 관련 "친박-비박간 공천권 싸움을 중단하지 않으면 야권 분열 이상으로 국민들이 등을 돌리게 될 것"이라고 질타했다.

또한 "험지출마론은 용어 자체가 잘못됐다"며 "장차관 출신이나 고위급 후보는 야당 현역의원이 있는 수도권 지역이나 유력한 후보자가 없어 보이는 곳에 출마하라는 뜻"이라고 말했다.

앞서 김무성 대표가 목표 의석을 180석이라고 밝힌데 대해선 "(180석 확보가) 가능해도 그런 말을 해선 안 된다. 가능하지도 않다"며 "당 지도부는 영남출신들로 아열대 지역에 있다보니 서울이 얼마나 추운지 몰라서 현실을 모르는 발언을 하는 것 같다"고 비판했다.



김보경 기자 bkly477@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