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명품 도시 강남 도약 위한 신년인사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강남구, 8일 코엑스 그랜드볼룸서 2016 신년인사회 개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강남구(구청장 신연희)는 8일 오후 3시 삼성동 코엑스 1층 그랜드볼룸에서 각계각층의 지역 내 주민 1300여 명을 초청해 ‘2016년 강남구 신년인사회’를 연다.

병신년(丙申年) 붉은 원숭이 해를 맞아 강남 구민의 화합의 장이 될 이번 신년인사회는 구의 새해 구정운영 방향을 밝히고, 세계적인 명품도시 ‘강남’으로 도약하기 위한 의지를 다짐하는 뜻 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자매결연 국외 도시인 미국 리버사이드, 귀넷카운티, 중국 제남시 역성구에서 보내준 축하 영상을 시작으로 ▲강남심포니오케스트라와 강남합창단의 신년 축하공연 ▲신연희 강남구청장의 신년사 등이 이어진다.

또 ▲신생아 부모, 원숭이띠 어린이, 소방관, 청년 창업자, 역사적인 KTX 수서역사 공사 현장근로자, 세계적 중심도시로 도약할 영동대로 주변 상가업주 등 희망과 변화를 대표할 주민대표 인터뷰 ▲ 전통예술의 계승 발전과 국악의 세계화에 기여하고 있는 국립국악고등학교의 축하공연이 이어진다.
2015년 신년인사회

2015년 신년인사회

AD
원본보기 아이콘

신연희 강남구청장은 이날 신년사를 통해 민선 6기 강남의 비전인 ‘변화를 선도하는 강남’, ‘희망을 선사하는 강남’을 구체화하고 2016년 한 해 동안 추진할 구정 방향을 밝힐 예정이다.

강남구의 끈기와 뚝심으로 이루어낸 ‘영동대로 지하공간 통합개발 확정’을 동력으로 삼아 새해에도 교통 허브 역할을 담당하는 영동대로 지하공간 통합개발이 더욱더 속도를 낼 수 있도록 행정 지원에 최선을 다한다.
또 ▲ K-Star Road 확대 조성, 태권도 상설 공연 등 관광중심도시 강남 건설 ▲ 테헤란로 벤처기업 지원 등 경제중심도시 강남 ▲ 재건축을 통한 명품 주거환경도시 강남 ▲ 강남복지재단을 통한 복지사각지대 해소와 어르신이 공경 받는 강남 등 제2의 비상을 위한 힘찬 비전을 제시할 계획이다.

신연희 강남구청장은 “뜨겁게 타오르는 열정의 붉은색과 재주 많고 지혜로운 원숭이가 더해진 2016년에는 불광불급(不狂不及)의 자세로 총력을 기울여 제2의 강남 도약의 서막을 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