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BGF리테일, 신규 임원 특별 채용

최종수정 2016.01.04 13:33 기사입력 2016.01.04 13:33

댓글쓰기

BGF리테일 장영철 인사총무실장(좌), 오정후 전략기획실장(우)

BGF리테일 장영철 인사총무실장(좌), 오정후 전략기획실장(우)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편의점 씨유(CU)를 운영하고 있는 BGF리테일이 인사총무실장과 전략기획실장 직책에 각각 장영철, 오정후 상무를 특별 채용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특별 채용은 전략·혁신 및 인사 분야의 외부 전문가를 영입하여 미래 관점의 사업경쟁력과 신성장 동력 발굴을 강화하고 전략적 인사관리 및 인재육성을 도모하기 위한 목적이다.

장영철 인사총무실장(1966년생)은 경북대학교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하고 삼성화재에 입사해 인사부장으로써 차세대 인사제도 혁신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글로벌 HR 플랫폼 등을 구축한 경험이 있다. 최근까지 지역사업부장(상무)으로 근무했다.

오정후 전략기획실장(1970년생)은 연세대학교 경영학과, 서울대학교 행정학(석사)을 거쳤으며 대한전선에서 재무담당과 혁신담당 임원을 역임했다. 세계경영연구원(IGM) 수석연구위원과 엑센츄어 제조·유통부문 컨설턴트 이력도 가지고 있다.

BGF리테일 HR 관계자는 "이번 특별 채용은 외부 전문가의 역량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관련 업무의 체계 및 프로세스를 고도화해 BGF리테일의 미래 성장을 위한 기반을 더욱 확고히 하는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