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전남도교육연수원 유연명 부장, 포상금 전액 연수상 기금으로 기탁

최종수정 2015.12.31 15:28 기사입력 2015.12.31 15:28

댓글쓰기

전남도교육연수원 유연명 부장이 전남교육상 포상금 전액을 연수상 기금으로 기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전남도교육연수원 유연명 부장이 전남교육상 포상금 전액을 연수상 기금으로 기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라남도교육연수원 유연명 행정역량개발부장이 전남교육상 포상금 500만원 전액을 전남교육연수의 발전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전라남도교육연수원(원장 김화현) 연수상 기금으로 기탁해 전남교육가족에게 큰 감동을 주고 있다.
전남교육상은 도민의 사표가 되고 전라남도교육발전에 기여한 공적이 뚜렷한 사람에게 교육감이 수여하는 상으로, 매년 5명 이내를 소속 공무원과 사립교원, 일반인을 대상으로 선정·시상해 오고 있다.

유연명 부장은 지난 1975년 교육행정공무원으로 임용되어 41년간 헌신적인 봉사정신과 공직에 대한 사명감으로 전남교육발전을 위해 노력해 왔다.

특히 올 해의 경우 시·도교육연수원 운영 평가 결과 ‘우수기관’선정에 기여하고, 전라남도교육청 감사관에 근무하는 동안에는 시스템 감사를 통한 사전예방감사 추진에 공헌하였으며, 변화와 혁신을 위한 지방교육 행정 혁신 업무 추진에 크게 기여한 공로가 인정되어 2015년도 전남교육상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유연명 부장은 교육행정사무관 승진 후 구례교육청, 곡성교육청, 무안교육청 관리과장을 거쳐 도교육청 혁신복지담당관, 초등교육과 학사담당사무관, 감사담당관을 역임하고 2012년 9월 지방서기관(4급)으로 승진해 현재는 전라남도교육연수원 행정역량개발부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