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낙연 전남도지사, ‘전라남도 문화상’시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제59회 전라남도 문화상 시상식이 24일 전남도청 서재필실에서 열린 가운데 이낙연 전남지사와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전남도

제59회 전라남도 문화상 시상식이 24일 전남도청 서재필실에서 열린 가운데 이낙연 전남지사와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전남도

AD
원본보기 아이콘

"문학 윤영훈, 예술 김병고·김남삼·박문식·강기호·조재호 씨 6명"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라남도는 24일 오후 도청 서재필실에서 ‘제59회 전라남도 문화상’시상식을 개최했다.
전라남도 문화상은 전남을 빛낸 문화예술인들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전라남도는 국내외적으로 문화예술적 역량이 탁월하다고 인정돼 시장·군수, 예술단체 등이 추천한 문화예술인 가운데 심사를 거쳐 최종 6명을 수상자로 확정했다.

수상자는 문학부문에 시인 윤영훈(61) 씨, 예술부문에 서양화가 김병고(76)씨, 동요작곡가 김남삼(60) 씨, 국악인 박문식(76) 씨, 연극인 강기호(53) 씨, 공예가 조재호(60) 씨 등이다.

전라남도는 수상자들에게 문화예술 역량을 한층 높일 수 있도록 2016년 전남문화예술재단 지원기금에서 공연·전시회, 출판기념회 등 문화예술활동 사업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낙연 전라남도지사는 시상식에서 인사말을 통해 “이번 시상이 ‘그동안의 노력에 대해 고맙습니다라’라는 의미로 드리는 게 사실이지만 ‘앞으로 더 고생해주십시오’라는 부탁의 의미도 있다”며 “앞으로도 좋은 활동 보이시고 후진들에게도 좋은 모습 보이셔서 후진들이 힘내서 정진할 수 있도록 호남 문화의 자양이 돼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날 시상식에 이어 수상자인 국악인 박문식 씨의 제자들이 남도민요 양잠가와 진도아리랑, 화선무 등 축하공연을 펼쳐 시상식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켰다.

지난 1956년 제정돼 올해 59회째를 맞은 전라남도 문화상은 지금까지 허백련·오지호·오승우 화백, 김현승·조태일 시인, 한승원·문순태 소설가 등 총 343명의 문화예술인들이 수상 영예를 안았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