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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세계 최대 이유식 브랜드 ’거버’ 단독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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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대 엄마 눈높이 맞춰 유리병 대신, 플라스틱 패키지로 바꿔 편의성↑

[아시아경제 최서연 기자] 이마트는 오는 9일부터 이마트 전국 점포에서 미국 최대 이유식 브랜드인 ‘거버(Gerber)’ 7종을 해외 유명직구 사이트 판매가격 수준까지 가격을 낮춰 본격 판매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거버는 70~80년대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이유식 브랜드지만 2000년대 이후 국내 출산률 저하를 문제로 한국시장에서 공식적으로 철수한 탓에 해외 직구로만 구매가 가능했다.

이에 이마트는 해외직구의 불편을 없애고 7080세대의 향수를 불러일으키고자 네슬레 코리아와 함께 해외직구 수준의 저렴한 가격으로 거버를 선보인다.

이마트가 지속적인 출산률 감소로 유아관련 시장이 전반적인 침체국면에 있는 가운데서도 유아MD에 적극적인 관심을 갖는 배경에는 새로운 육아 주체로 조부모의 역할이 점차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 이마트 내 대표 유아 MD인 분유와 기저귀 매출은 올해 들어(1월~10월) 지난해보다 26%가량 줄어들며 최근 3년 중 가장 큰 감소율을 보이는 반면, 아기띠의 등장으로 매출이 폭락하던 포대기가 유아 브랜드 매장에 다시 등장하며 조부모 세대에게 친숙한 유아용품들은 이례적인 인기를 보이고 있다.

특히, 이마트는 이 같은 사회 현상을 반영해 전점 확대에 앞선 지난 10월 한 달간 이마트 몰을 통한 거버 프리 론칭 행사를 펼쳐 간편 이유식 시장에서 복고 브랜드 거버의 검증을 마쳤다.

10월 한 달간 이마트 몰 내 간편 이유식 매출의 18%를 차지하며 이유식 브랜드 중 단숨에 3등까지 올라서며 반향을 이끌어 냈다.

한편, 과거 무거웠던 유리병 대신 가벼운 플라스틱으로 케이스로 바꿔 조부모 세대 뿐만 아니라 신세대 엄마들이 중요시 여기는 간편성과 편의성의 기호를 고려했다.

김태우 이마트 분유 바이어는 “최근 엄마같은 할머니, 아빠 같은 할아버지를 뜻하는 할마, 할빠라는 신조어가 생길만큼 육아시장에 조부모의 영향력이 커진 상황”이라며 “해외 직구로만 구매가 가능하던 추억의 ‘거버’를 다시 국내에 들여옴으로써 할마, 할빠의 마음을 공략하는 한편 신세대 부모들에게도 다양한 선택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최서연 기자 christine89@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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