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중구 롯데백화점서 자매도시 로컬푸드 박람회 열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6~13일 롯데백화점 소공동 본점에서 장성 속초 무주 포천 문경 영동 여주 부여 등 농산특물 판매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내로라하는 업체들도 들어가기 힘든 롯데백화점 소공동 본점에 중구의 자매도시 농부들이 입점해 정성들여 키운 농특산물을 저렴하게 판매한다.

중구(구청장 최창식)는 롯데백화점 본점과 함께 6일부터 13일까지 소공동 롯데백화점 본점 지하 1층 식품매장에서 ‘중구 자매도시와 함께하는 제3회 로컬푸드 박람회’를 연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이번 박람회에는 중구와 자매결연을 맺은 장성군, 속초시, 무주군, 포천시, 문경시, 영동군, 여주시, 부여군 등 8개 시ㆍ군의 농가 및 업체가 참여한다.

중구에 위치한 신중부시장 상인들도 참여한다.

박람회는 6일 오전10시 롯데백화점 본점 정문에서 최창식 구청장과 자매도시 시장ㆍ군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리는 개막식으로 시작된다.
개막축하공연은 대장금 OST '오나라' 주역 판소리가 김지현을 필두로 대금, 해금, 가야금으로 이루어진 퓨전 국악 공연이 식전행사로 진행된다.
로컬 푸드박람회

로컬 푸드박람회

AD
원본보기 아이콘

오픈시간은 행사기간 7일간 오전 10시부터 오후8시까지이며, 본점 식품매장에 모두 39개의 판매부스를 운영해 자매도시 대표 농특산물 207개 품목을 시중가격보다 10~50%이상 저렴하게 판매한다.

떡과 건어물(중구 신중부시장), 김치ㆍ선식·전갈류(장성군), 찹쌀오징어순대ㆍ어묵ㆍ황태강정(속초시), 도라지ㆍ사과ㆍ옥수수(무주군), 유과·건곤드레·잣(포천시), 오미자ㆍ표고(문경시), 포도와 와인ㆍ포도즙(영동군), 버섯김ㆍ생땅콩(여주군), 멜론ㆍ요거트ㆍ블루베리과채주스(부여군) 등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다.

특히 롯데백화점에서 직접 현지를 방문해 구매가 용이한 품목을 엄선한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제철 농산물을 산지가격으로 준비한 것 외에도 속초의 오징어순대와 코다리강정, 부여의 연잎밥 등 산지에서만 맛볼 수 있었던 먹거리를 즉석에서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색다른 즐거움까지 맛볼 수 있다.

또 행사 기간중 지역의 농특산물을 원가로 판매하는 노마진행사 이벤트와 함께 5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소정의 사은품도 드린다.

이번 행사를 위해 롯데백화점은 장소와 장비, 소모품 등을 지원하고 홍보에 적극 나선다. 농어촌, 전통시장과 손잡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수수료도 대폭 낮춘다. 그래서 자매도시 농가와 전통시장 상인들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백화점에서 행사의 취지를 살려 유통마진을 그대로 상품가격에 반영함과 동시에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소비자도 양질의 농ㆍ수ㆍ축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게 된다.

최창식 구청장은 “청계광장에 이어 롯데백화점에서도 중구 자매도시 농특산물 축제를 개최하고 있는데 소비자들에게는 믿고 찾는 국산 농수산물을 저렴한 가격으로 편리하게 구입하실 수 있고, 농어촌 생산자들에게는 매출 활로를 확장하실 수 있는 좋은 기회인 만큼 많은 시민들이 방문해 주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