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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에어케어(Air Care) 사업 키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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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진 사장 "글롭러 30개국 출시…3년 내 판매량 5배로 키울 것"

LG전자가 28일 서울 여의도동 LG트윈타워에서 '퓨리케어' 공기청정기(왼쪽)와 프리미엄 가습기(오른쪽) 신제품을 공개했다. (사진제공 : LG전자)

LG전자가 28일 서울 여의도동 LG트윈타워에서 '퓨리케어' 공기청정기(왼쪽)와 프리미엄 가습기(오른쪽) 신제품을 공개했다. (사진제공 : LG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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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손선희 기자] LG전자가 에어컨을 비롯해 제습·가습·공기청정 등을 아우르는 '에어케어(Air Care)' 사업을 대폭 확대한다. 현재 미국을 비롯한 선진시장 위주로 10여개 국가에서 진행하던 에어케어 사업을 향후 3년 내 글로벌 30개국으로 확대하고, 판매량도 현재의 5배 규모로 키운다는 목표다.

조성진 LG전자 홈어플라이언스(H&A)사업본부장(사장)은 28일 서울 여의도동 LG트윈타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에어케어 사업을 적극 육성하겠다"며 "쾌적하고 건강한 공기에 대한 오랜 연구와 사업 경험을 기반으로 에어케어 분야의 글로벌 대표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는 각오를 밝혔다. 글로벌 공기청정기 시장은 2000년 이후 미국과 일본 등을 중심으로 형성된 뒤 중국, 한국 등에서 수요가 늘며 최근 3년 간 연평균 10%대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LG전자는 이날 공기청정기와 프리미엄 가습기를 통합한 신규 브랜드 '퓨리케어(PuriCare)'를 글로벌 시장에 론칭한다고 밝혔다. 퓨리케어는 '순수(Pure)·정화하다(Purify)'란 단어와 '돌보다(Care)'의 합성어로, 고객에게 쾌적하고 건강한 공기를 제공해 건강한 삶에 기여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달 국내 시장에 먼저 선보인 뒤 내년에는 해외 시장에서의 제품 출시에 맞춰 퓨리케어 브랜드를 본격 선보일 예정이다. 이에 따라 LG전자는 에어컨 대표 브랜드인 '휘센(Whisen)'과 공기청정기·가습기 등 브랜드인 퓨리케어로 나눠 글로벌 시장을 공략한다.

아울러 퓨리케어 신제품 공기청정기 4종과 가습기 5종을 국내에 출시하고, 핵심 부품인 인버터 모터에 대해 10년 무상 보증을 실시한다.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는 국내 최초로 먼지 입자의 지름이 1마이크로미터(㎛) 이하인 극초미세먼지를 감지 할 수 있는 PM 1.0 센서를 탑재했다. 상단의 디스플레이를 통해 미세먼지 농도를 수치로 보여주고, 4가지 색상으로 공기의 청정 상태를 알려준다.

사물인터넷 기능도 탑재됐다. LG전자의 스마트홈 서비스 전용 애플리케이션 '스마트싱큐(Smart ThinQ)'를 통해 스마트폰으로 공기상태를 확인, 제어할 수 있다. 실내 공기의 기간별 오염도나 필터 교체시기 등도 알려준다. 가격은 출하가 기준 30~50만원대다.
퓨리케어 프리미엄 가습기 신제품은 수조 속 위생까지 고려해 UV(Ultraviolet) 살균 기능을 적용했다. 세계 최초로 UV LED를 탑재해 세균이 번식하지 않도록 6시간마다 90분 동안 자외선으로 수조를 살균해 냄새와 물때를 최소화한다. 이번 신제품은 최대 가습량을 기존 400cc에서 505cc로 늘리고, 가습 면적도 최대 28제곱미터(m2)에서 35m2로 대폭 확대해 더 넓은 공간에서 사용할 수 있다. 가격은 출하가 기준 20~40만원대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최상규 한국영업본부장(사장)과 LG전자 광고 모델인 손연재 리듬체조 선수 등이 참석했다.




손선희 기자 sheeso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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