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옥션, 세계 최초 도난방지 블랙박스 ‘아이클론 L7’ 단독 판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세계 최초 특허 음파감지 알림 시스템 기반, 전국 서비스 제공

옥션, 세계 최초 도난방지 블랙박스 ‘아이클론 L7’ 단독 판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옥션이 세계 최초로 도난 알림, 견인 및 화재 알림 기능이 포함된 통신형 블랙박스 ‘아이클론 L7’을 26일 단독 론칭한다.
‘아이클론 L7’은 스마트폰 카메라와 차량용 전·후방카메라를 생산하는 영상종합솔루션 회사 엠씨넥스에서 개발했다. 가격은 6만9000원이며 통신료는 월 1만원(VAT별도, 2년 약정)이다.

통신형 블랙박스 ‘아이클론 L7’은 단순 영상 녹화 기능에 그치지 않고 세계 최초로 ‘차량용 보안 시스템’과 ‘위치 추적 시스템’을 탑재했다.

특히 통신모뎀(LTE/3G)을 기반으로 블랙박스에 도난방지경보 솔루션을 장착해 차량의 사고 대응과 보안을 한층 보완했다. 이는 세계 최초로 특허 받은 음파 감지 기술인 ‘음장보안’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데, 음장보안은 소리의 음파를 분석해 일어나는 공간 상의 변화를 감지하는 기술이다.
이를 통해 차량의 침입/도난 시 알림 문자를 전송하고 급작스러운 차량 견인 발생 시에는 견인 상황을 문자와 스마트폰 전용 어플리케이션 내 동영상으로 실시간 확인 가능하다. 또한 차량 내부의 화재 감지기능도 갖췄다.

이 외에도 차선이탈경보시스템, 전방추돌경보시스템, 앞차 출발 알림 시스템, 엔진 RPM, ECO, 기어 정보 등 다양한 차량 운행 정보 조회 기능도 탑재됐다. 위성항법장치(GPS)기술을 활용, 차량의 실시간 위치도 구글맵과 연동하여 알려준다.

카메라는 Sony Exmor CMOS 센서를 부착, Full HD화질(1920x1080)에 초당 30프레임으로 녹화되며, 후방카메라는 HD화질(1280x720)에 118도 와이드 화각을 제공한다. 디스플레이는 3.5인치 풀터치 LCD 스크린을 장착했다.

‘아이클론 L7’ 판매와 관련, 엠씨넥스는 SK텔레콤과 B2B개통대리점 계약을 체결해 SK 통신망에 개통과 판매를 동시에 직접 진행한다. 즉, 제조와 유통의 일원화를 통해 가격 거품도 빼는 결과를 낳았다.

옥션 김순석 레저오토팀장은 “세계 최초로 특허 받은 음장보안기술 기반 경보시스템이 장착된 프리미엄 블랙박스인 만큼 소비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외국인환대행사, 행운을 잡아라 영풍 장녀, 13억에 영풍문고 개인 최대주주 됐다 "1500명? 2000명?"…의대 증원 수험생 유불리에도 영향

    #국내이슈

  • "화웨이, 하버드 등 美대학 연구자금 비밀리 지원" 이재용, 바티칸서 교황 만났다…'삼성 전광판' 답례 차원인 듯 피벗 지연예고에도 "금리 인상 없을 것"…예상보다 '비둘기' 파월(종합)

    #해외이슈

  • [포토] '공중 곡예' [포토] 우아한 '날갯짓' [포토] 연휴 앞두고 '해외로!'

    #포토PICK

  • 현대차 수소전기트럭, 美 달린다…5대 추가 수주 현대차, 美 하이브리드 月 판매 1만대 돌파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CAR라이프

  •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