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옥션, 경기도콘텐츠진흥원 ‘캐릭터스타’ 운영사업 후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오디션 통해 5작품 선정해 옥션 통해 판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최서연 기자] 옥션은 경기콘텐츠진흥원과 업무 협약을 맺고, 캐릭터 작가를 양성해 상품 개발 및 판매까지 돕는 ‘캐릭터스타’ 운영 사업을 후원한다고 16일 밝혔다.

옥션과 경기콘텐츠진흥원은 지난 15일 경기도 성남시 소재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에서 캐릭터를 기반한 창작자 발굴 및 제품 사업화를 지원하는 캐릭터스타 사업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캐릭터스타 사업은 콘텐츠 창작자와 유통, 미디어 플랫폼을 연계해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변화하는 캐릭터 산업 환경에 따른 작가들의 사업화 진출을 독려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은 공정한 선정과 적극적인 참여 유도를 위해 오디션 방식으로 치러진다. 5:1의 경쟁률을 거쳐 선정된 50명의 참가자는 전문가의 사업화 계획 심사를 통해 시제품 제작의 기회를 30명에게 제공한다. 완성된 시제품은 옥션 회원 대상 투표에 부쳐 최종 양산 지원대상자 5명을 선발한다.

옥션과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은 캐릭터스타 참가자들의 시제품 제작 과정에서의 멘토링 뿐만 아니라, 홍보를 지원하고 있다. 양 사의 멘토링을 통해 만들어진 최종 캐릭터 상품들은 옥션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박희제 옥션 마케팅실 상무는 “‘캐릭터스타’는 훌륭한 아이디어를 가진 아티스트가 사회에 진출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으로 누구에게나 공평하게 기회를 제공하고자 하는 옥션의 사업 취지와 부합해 후원을 결정하게 됐다”며 “이번 협약으로 젊은 창작자들의 캐릭터 상품 판로 확대 및 옥션 상품의 다양화 제고 측면에서도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서연 기자 christine89@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