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주문화재단, 보수규정 잘못 적용한 직원 임금 3억여원 환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선강]

광주문화재단은 19일 보수규정을 잘못 적용해 재단 전현직 임직원에게 과다 지급된 임금을 환수하라는 광주광역시의 감사결과가 최종 확정됨에 따라 과다 지급된 3억여원의 임금을 환수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광주문화재단은 지난 5월 광주시 종합감사에서 2011년 출범 이후 직원 보수 산정을 잘못 적용해 임금을 과다하게 지급한 사실을 지적받아 28명에게 5억여원을 환수하도록 감사결과처분 요구를 받았으며, 이에 대하여 해당 직원들의 의견을 취합, 지난 8월 시에 재심의를 신청한 바 있으나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환수 세부내용으로 광주문화재단은 임명직은 성과급적 연봉제 적용 직원으로서 별도의 관리업무수당을 지급할 수 없음에도 연봉에 관리업무수당을 포함 3명에게 1800만원을 과다 지급했다.

또 연봉제 적용대상 직원의 경우에는 성과연봉을 지급해야 하는데도 재단 4급 이하 일반 직원에게 지급하는 성과상여금을 적용해 15명에게 4000만원을 과다 지급했다.
광주문화재단은 신규 채용된 직원의 연봉은 연봉한계액 하한액의 120%범위에서 책정하고, 우수전문인력의 확보가 곤란 또는 그 밖에 특히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때에는 인사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쳐 연봉하한액의 120%를 초과하는 금액으로 연봉을 책정토록 하고 있다.

그러나 연봉 하한액의 120%를 초과했으며 연봉을 책정하기 위해 반드시 거쳐야 할 인사위원회의 심의·의결을 이행하지 않고 보수규정을 위반해15호봉 이상은 상한액을 그 이하는 상한액의 90%를 적용, 18명에게 2억2000만원을 과다 지급했다.

광주문화재단은 직원의 채용전 근무경력을 객관적으로 입증하는 자료가 부족한데도 호봉을 과다 인정해 7명에게 3000만원을 부당하게 지급했다.

이에 광주문화재단 관계자는 “광주광역시의 지적사항을 받아들여 환수조치 등 처분요구를 적극 이행할 것이며, 아울러 1인당 환수금액이 많게는 수천만원에 이르는 경우도 있으므로 환수액 분할 납부 등 가능한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박선강 기자 skpark8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