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혜민 기자] 포스코 철강제품 누적 판매량이 21일부로 8억톤을 달성했다. 1972년 포항제철소 1후판공장에서 철강제품을 처음 생산해 판매한지 43년만에 거둔 성과다.
포스코가 자동차 강종에 본격 집중하기 시작한 2000년 이후에는 냉연제품의 누적 판매량이 열연제품을 앞질렀다. 2001년부터 올 8월까지 누적 판매된 냉연제품은 총 1억8114만톤으로 같은 기간 판매된 열연제품(1억2814만톤) 보다 5300만톤을 더 생산했다.
포스코는 친환경·고부가가치 제품 해외 판매비율은 지난해 33%에서 내년 45%, 2020년 60%까지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오인환 철강사업본부 본부장은 "철강제품 8억톤 누적 판매라는 역사적 기록 달성은 각자의 자리에서 묵묵히 소임을 다해준 결과"라며 "현재의 위기를 기회로 전환해 글로벌 톱 철강사로 재도약할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하자"고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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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혜민 기자 hmee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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