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순천, 국가정원 선포 앞두고 ‘축제 모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최경필]

오는 5일 순천만정원의 국가정원 선포를 앞두고 순천시민들의 축하 분위기가 고조되고 있다. 순천시도 시민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축하행사와 공원 할인행사 등을 마련했다.
다양한 ‘시민 참여 행사’ 줄지어 열려

시민 참여 축하행사들이 줄지어 열린다. 2일 특수학교인 순천선혜학교 학생 250여명이 풍선과 축하메시지를 매달았다. 4일에는 순천시 왕조1동 주민 및 유관단체가 기증받은 풍선 9000여개를 NC백화점~조례호수공원 사이의 가로수에 매달 예정이다.

덕연동 주민자치위원회는 5일 순천만정원 잔디마당 기념품 부스에 ‘친환경 털수세미 나눔행사’를 마련해 시민 1000명에게 핸드메이드 친환경 털수세미를 무료로 나눠주는 행사를 펼친다.

같은 날 직능단체, 풍물단, 주민들이 대거 참여해 팔마체육관에서 순천만정원까지 홍보 퍼레이드를 펼친다.
원도심 도시재생지원 주민기구는 이날 행동 삼성생명빌딩 푸조나무에서 ‘국가정원 1호 또 다른 500년의 약속’기원식을 갖고 길놀이 행사를 개최한다.

아울러 문화의 거리에 입주한 예술인과 상인회, 주민들은 ‘문화의 거리 한마당 축제’로 각종 전시와 공연 프로그램을 준비할 예정이다.

또 향동 행정동우회는 문화의 거리에 순천만정원 국가정원 선포식 홍보 배너기를 설치했고, 향동 바르게살기협의회는 임청정원에 바람개비 태극기를 매달아 경축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향동은 이날 순천 SOS어린이마을 아동 60여명을 초청해 순천만축하공연을 함께 관람토록 할 계획이다.

삼산동에서는 대학로 및 삼산로 일원에 순천만 국가정원 지정을 축하하는 ‘사진 거리 전시’가 4일까지 열리며, 주민들이 삼산동밴드를 통해 버킷챌린지 방식의 ‘순천만정원 국가지정’축하 릴레이를 펼치는 등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한 홍보활동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서울시청 광장에서 2000명분 비빔밥 홍보

4일 서울시청 광장에서는 재경순천향우회 주최로 ‘도시에 그린, 대한민국 순천만 국가정원’주제의 식전행사에서 이순신 장군이 즐겨 드신 것으로 전해진 ‘낙안팔진미 비빔밥’을 전국에 홍보하기 위해 2000명분을 준비했다.

순천만정원 잔디광장에서는 5일 순천만정원 선포 식전공연, 기념식수, 국가정원지정서 전달(산림청장-순천시장), 선포 퍼포먼스, 순천만 정원 전망대 건립 기증식, 식후 행사로 정원음악회가 개최된다.

또 ‘하늘아래 첫쌀 순천 햅쌀’시식코너를 운영해 9600개의 올벼쌀 스틱을 시민들에게 나눠주고, ‘무한건강 도전행복 힐링체험’ 부스를 운영해 전문가의 건강상담과 6가지의 건강관련 체험행사도 실시한다.

순천만정원 동천갯벌야외공연장에서는 5일 ‘제8회 행복시민 건강미 경연대회’가 개최돼 남·여 고등부와 일반부, 뷰티바디 챔피언십의 체급별 경기가 펼쳐진다.

문화예술공연으로는 5일부터 12일까지 순천만정원 세계정원 4개소의 나라별 특징을 살린 공연이 펼쳐지고, 남문광장에서는 타악퍼포먼스, 조례호수공원, 문화의 거리, 동천에서는 행복나눔 콘서트가 개최된다.

또 순천만정원 습지센터에서 5일부터 30일까지 ‘전국 가족사진 전시회’가 열리며, 순천시 문화건강센터 등 시내일원에서 ‘제16회 영호남연극제’도 개최된다.

순천시는 5일부터 11일까지 순천시가 운영하는 주요 관광지 6개소 순천만정원, 순천만생태공원, 낙안읍성, 드라마촬영장, 시립 뿌리깊은나무박물관, 순천자연휴양림의 입장료를 50% 할인한다.

5일부터 8일까지 순천만정원 일원에서 ‘제4회 대한민국도시농업박람회’가, 5일에서 다음달 3일까지는 '2015 대한민국 한평정원 디자인전’이 펼쳐진다.

또 4일 순천만정원 국제습지센터에서는 농촌진흥청의 '2015 아이디어 정원 및 접시정원 경진대회’가 열린다.



최경필 기자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