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귀농귀촌 1번지 고창군, '귀농귀촌문화페스티벌' 팡파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귀농귀촌 1번지’고창군(군수 박우정)에서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귀농귀촌인 문화축제 한마당’이 성황리에 열렸다.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귀농귀촌 1번지’고창군(군수 박우정)에서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귀농귀촌인 문화축제 한마당’이 성황리에 열렸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주민도 귀농귀촌인도 웃음꽃 활짝"
[아시아경제 김재길 기자]명실상부한 ‘대한민국 귀농귀촌 1번지’고창군(군수 박우정)에서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귀농귀촌인 문화축제 한마당’이 성황리에 열렸다.

21일 고창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이번 축제는 (사)고창군귀농귀촌협의회(회장 김한성) 주관으로 마련됐다.

기념식에는 박우정 고창군수, 이형규 정무부지사, 김춘진 국회의원, 이상호 군의장, 귀농귀촌인과 군민 1200여명이 참여해 행사를 축하했다.
주민과 함께하는 ‘귀농귀촌인 문화축제 한마당’행사는 새로운 희망을 품고 고창에 정착한 귀농귀촌인들이 지역주민과 함께 소통하며 축제를 통해 서로를 더욱 가까이 이해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매년 개최하고 있다.

이날 고창에 안정적으로 정착해 지역과 협의회발전에 기여한 귀농귀촌인에 표창이 수여됐으며 고창군수 표창에 공성일(심원), 김애란(흥덕), 송한(해리), 전라북도지사 표창에 김상관(상하지회장), 국회 보건복지위원장 표창에 오재종(심원), 김기숙(고수)씨가 수상했다.

김한성 귀농귀촌협의회장은 “풍성하고 풍요로운 제2의 인생을 위해 선택한 귀농귀촌 생활이 성공적으로 이뤄질 수 있으려면 주민과 귀농귀촌인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이 이뤄져야 한다”며 “주민도 귀농귀촌인도 모두 자랑스러운 고창군민의 한 사람이므로 지역발전을 위해 함께 힘을 모으자”고 말했다.

박우정 군수는 "3년 연속 도시민이 가장 사랑하는 브랜드대상을 수상한 전국 최우수 지차체인 고창군이 이러한 명성을 얻기까지 주민과 귀농귀촌인이 한 마음으로 협력해 주었기에 가능한 결과”라며 “모두의 역량과 저력을 한데모아 군민 누구나 행복할 수 있는 군정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창군은 2007년 전북 최초로 귀농인 지원조례를 제정하고 귀농귀촌학교 운영, 농가주택수리비 및 영농정착금 지원, 귀농인 재능기부, 귀농귀촌 우수마을 시상 등 관련 지원사업을 체계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그 결과 지난 2007년부터 2015년 현재까지 3792가구 7368명이 고창에 정착하고 있으며 특히, 젊은 귀농귀촌인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어 지역 발전에 큰 원동력이 되고 있다.

김재길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개저씨-뉴진스 완벽 라임”…민희진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