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마트타운 오픈 한달, 정용진 부회장 매장 직접 찾아 중간점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정용진 신세계부회장, 16일 이마트타운 전격 방문
오픈 한달 맞아 중간 점검…자신의 SNS 사진 올리며 홍보도 열심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정용진 신세계 부회장이 신세계그룹의 유통 노하우를 담아 선보인 야심작 '이마트타운'에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오는 18일 오픈 한 달을 맞아 중간점검 차원에서 진행된 것으로 보인다.
이마트 측에 따르면 정 부회장은 지난 16일 오후 4시께 경기도 고양시 일산 이마트타운을 방문해 이마트 관계자 등 10여명과 함께 매장을 직접 둘러봤다.

정 부회장은 이날 지하 1층 가전전문매장 '일렉트로마트'에 특히 관심을 보여 매장 진열제품 중 다이나마이트 알람시계 등 특이한 제품은 직접 사진을 찍어 SNS에 올리기도 했다. 일렉트로마트에서 만난 세계적인 모델 지롤라모 판체타와 기념사진을 찍어 오후 6시께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올리는 열성도 보였다.

정 부회장은 이후 창고형 할인점인 '트레이더스'와 애완전문샵인 '몰리스펫샵'에도 들러 꼼꼼히 경영진단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마트타운 지하 1층에 위치한 종합형 가전매장 일렉트로마트

이마트타운 지하 1층에 위치한 종합형 가전매장 일렉트로마트

원본보기 아이콘

그의 이 같은 행보는 신세계가 시내면세점 신규사업자 선정에서 탈락한 후 이뤄진 것이어서 더욱 주목된다. 신세계백화점 본점까지 면세점 터로 내놓으며 총력을 다 했지만 뜻대로 되지 않자 기존 사업 돌보기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이마트타운은 신세계그룹의 유통 노하우를 모두 쏟은 정 부회장의 야심작으로, 향후 그룹 차원에서 추진하는 복합쇼핑몰 사업이나 아웃렛 등에도 적극 반영할 신성장모델이기 때문에 더욱 강한 애착을 드러낸 것으로 보인다.

이마트타운은 총 9000평 매장에 이마트, 창고형 할인점 트레이더스, 새로운 전문매장 더라이프, 일렉트로마트, 피코크키친이 모두 들어선 초대형 종합유통문화공간으로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볼거리, 먹거리가 가득하다. 반경 10㎞ 이내 13개 대형마트가 영업을 하고 있을 정도로 경쟁이 치열하지만 업계 1위의 자존심으로 경쟁사들과 한판 승부를 벌여보겠다는 정 부회장의 각오가 담긴 곳이기도 하다.

이마트 관계자는 "이번 방문은 이마트타운 개점 한 달을 앞두고 이뤄진 것"이라며 "평상시 매장을 자주 들르는 편이다"고 전했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