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현지시간) 퓨리서치센터는 페이스북이나 트위터를 이용하는 미국인의 62%가 소셜미디어서비스(SNS)를 통해 뉴스를 접하는 것으로 집계됐다고 발표했다. 2013년 조사에서는 SNS 통해 뉴스를 본다는 응답이 페이스북 이용자의 47%, 트위터 이용자의 52% 수준으로 나타났다.
한편 페이스북 이용자의 32%는 정치와 정부 등 이슈에 대한 게시물을 올리고 28%는 게시글에 댓글을 쓰고, 43%는 '좋아요'를 누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트위터 이용자들은 25%가 포스팅을 하고 단지 13%만 댓글을 달고 17%가 '좋아요'를 누르는 것으로 집계됐다.
SNS가 뉴스 플랫폼으로서의 성격을 띠게 되면서 트위터와 페이스북은 다양한 뉴스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페이스북은 지난 5월 뉴욕타임스를 비롯한 9개 언론사와 손잡고 ‘인스턴트 아티클’이란 뉴스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노미란 기자 asiaroh@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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